금투협-핀테크지원센터, '금융투자 핀테크 데모데이' 공동 개최
상태바
금투협-핀테크지원센터, '금융투자 핀테크 데모데이' 공동 개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0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사진=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는 1일 오후 3시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13층 강의실에서 한국핀테크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와 공동으로 ‘금융투자 핀테크 데모데이 2019’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핀테크회사가 직접 금융투자회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금융투자업계에 적용할 수 있는 핀테크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다. 행사에 참여하는 핀테크 기업들은 문자 자동인식, 데이터 분석, 우편물 자동발송・관리 등 금융투자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핀테크 기술을 보유한 회사들이며, 업계 수요조사 및 핀테크지원센터 제안 등을 통해 선정됐다.

협회 측은 최근 금융업계에서 핀테크 기술에 대한 관심과 협업이 활발한 가운데 그간 금융투자업계 내에서는 실제 영업 및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핀테크 기술에 대한 정보 습득에 어려움이 있다는 목소리가 있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핀테크 회사 선정 시 개별 금융투자회사의 업무 수요가 반영된 만큼 금투업계와 핀테크회사 간의 구체적인 협업 기회가 모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협회는 이번 행사에 대한 업계의 반응과 향후 업계의 혁신 수요 등을 고려해 핀테크 기술분야별로 데모데이 행사를 릴레이식으로 지속 개최할 계획이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