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묻지마 흉기 난동’ 막은 시민 5명에 표창과 상금 1천만원씩
상태바
LG, ‘묻지마 흉기 난동’ 막은 시민 5명에 표창과 상금 1천만원씩
  • 김병태
  • 승인 2016.07.0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복지재단(대표이사 구본무)은 지난달 27일 서울시 교대역 8번 출구 인근에서 흉기를 휘두르며 지나가는 행인들을 위협하던 20대 최모씨를 막아 경찰에 인계한 송현명(30), 오주희(29), 변재성(26), 이동철(29), 조경환(30)씨 등 5명에게 ‘모범 시민’ 표창과 상금 각 1천만원씩 전달키로 했다.

LG 관계자는 “위험을 무릅쓰고 용기 있게 나선 이들이 있어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이들의 의로운 행동에 사회적으로 보답하는 의미에서 표창키로 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최씨가 휘두르는 30cm가 넘는 흉기를 가방으로 막으면서 접근해 흉기를 빼앗아 제압한 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인계했다.

이 과정 중 오주희씨 등 4명이 얼굴과 목 등에 부상을 입어 병원치료를 받기도 했다.

한편, LG복지재단은 작년부터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구본무 LG 회장 뜻을 반영해 ‘LG의인상’을 제정해 수여하고 있다.

지난 3월 아파트 화재현장에서 어린이를 구한 이재덕씨 등 4명에게 ‘LG의인상’을 수여했다.

또, 지난 2월 지하철 승강장에서 선로에 추락한 시각장애인을 구한 최형수 해병대 병장 등 의로운 행동으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된 모범 시민 4명에게 표창과 상금을 수여했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