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들 두근거리게 할 '할로윈' 이벤트가 올해도 찾아왔다
상태바
게이머들 두근거리게 할 '할로윈' 이벤트가 올해도 찾아왔다
  • 김형근
  • 승인 2019.10.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10월 31일 열리는 행사인 '할로윈'은 서구권에서 기독교 성인(聖人)들을 기리는 날로 시작됐지만 시간이 지나며 세계 각지의 풍습이 더해져 가을을 대표하는 축제의 하나로 자리잡게 됐다. 

특히 개성 넘치는 분장을 한 어린이들이 호박으로 만든 등인 '잭 오 랜턴'을 들고 이웃집을 방문하며 과자와 사탕을 얻는 풍습이나 죽은 자들을 기리며 펼치는 파티는 '할로윈' 축제를 종교 의식 보다는 즐거운 시간으로 인식하도록 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게임 업계 역시 이러한 축제 분위기에 동참해 매년 '할로윈' 기간 전후로 서비스 중인 게임의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거나 판매 중인 게임의 할인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그리고 2019년에도 이러한 이벤트들은 어김없이 유저들을 찾아와 '할로윈' 축제만큼이나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다양한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에서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11월 6일까지 5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2019 돌아온 헌티드 맨션' 이벤트를 진행하며 각 에피소드를 완료할 때 마다 '할로윈 데미지 스킨', '할로윈 유령 라이딩', '헌티드 맨션 의자'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할로윈 당일인 10월 31일에는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할로윈 파티 의자'가 제공되며, 이 의자에 11월 6일까지 1031초(17분 11초)동안 앉아 있으면 추가로 '메가 버닝 부스터'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는 11월 14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에서 피로도를 20씩 소모할 경우 '잭오랜턴'이 출현해 '호박 소울'을 통해 '호박'과 저주 아이템, 버프 물약 등을 제공하며, '잭오랜턴 상점'에서 '호박'을 사용하면 '할로윈 랜덤 코스튬'과 '잭오랜턴의 저주', '잭오랜턴의 쿨타임 감소 포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11월 28일까지 이벤트 던전과 TOS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달콤한 할로윈 사탕'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할로윈 이벤트 상점에서 기념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할로윈 밤의 소동' 이벤트, 31일까지 할로윈과 잘 어울리는 코스튬을 착용하고 스크린샷 혹은 영상을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 원 등을 제공하는 '할로윈 패션왕' 등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서는 11월 6일까지 사탕 포인트를 모아 '잭 오 랜턴'을 채우는 '세이지의 사탕 수집'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하고, 미션을 클리어하면 '골드', '붉은/푸른 결정'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고철 사탕 바구니'를, 사탕 포인트를 모두 모으면 '4성 고대 영웅 소환권', '전용 보물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 사탕 바구니'를 제공한다.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호박', '사탕' 등 이벤트 아이템을 모으면 '할로윈 발판', '유령호박 물풍선', '도깨비불 효과'와 같은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는 '즐거운 할로윈! Trick or Treat' 퀘스트를 11월 5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할로윈'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하는 게임의 수는 온라인게임 13종과 모바일게임 5종이다.

넷마블은 모바일게임 5종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할로윈'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미니던전 '할로윈 케이크를 지켜라'를 클리어하면 'AS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나이트 상페이', '나이트 마리'의 AS 소울 등이 제공되며, 팀 릴레이 던전에 신규 보스 '공포의 좀비로드'가 추가됐다.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할로윈 이벤트 월드에서 프리 스테이지와 보스전을 클리어 하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재화를 선물하며, 출석체크를 통해 SSR [할로윈] 수호자 길라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는 '할로윈 축제 큐브'로 할로윈 캐릭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할로윈 축제 큐브'에서 얻는 이벤트 카드로 다이아, 별사탕, 2019 할로윈 캐릭터 선택 박스 등의 보상도 교환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에서는 할로윈 테마의 이벤트 스테이지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과 '할로윈' 테마의 신규 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전략 게임 '아이언쓰론'에서는 할로윈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연맹/개인 외성 스킨을 추가했으며, 월드에 등장하는 할로윈 이벤트 '호박 바구니'를 처치하고 '2019 할로윈 상자'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에픽게임즈의 슈터 게임 '포트나이트'에서는 '포트나이트의 악몽' 이벤트를 지난해에 이어 2019년에도 진행한다. 

이번 '포트나이트의 악몽' 이벤트에서는 몬스터들이 포트나이트 세계를 점령하고, 고대의 악마가 새로운 섬을 발견한 상황에서 플레이어들이 동료들과 힘을 합쳐 폭풍 왕에 도전한다는 설정의 기간 한정 모드 '폭풍왕'이 진행되며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폭풍 파라솔 우산'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유저 창작 콘텐츠 모드인 '포크리'에서는 기간 한정 모드 '공포의 총격전' 등이 오픈되며, 아이템 상점에서는 레스 의상과 타임 키퍼 등의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미지의 저주 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픽게임즈는 자사의 게임 스토어인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11월 1일부터 할로윈 특선 게임으로 '코스튬 퀘스트', '소마(SOMA)' 등 2종의 게임을 무료로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할로윈' 이벤트를 선보인다.

1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호박', '마녀 모자', '꼬마 유령' 등의 게임 아이템을 모으면 '버프 효과' 및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 있는 '할로윈 특별 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할로윈' 당일인 10월 31일 저녁 6시에서 밤 11시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시간마다 '공허 결정' 및 '금기의 봉헌 스크롤'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자사의 PC 및 비디오게임 판매 쇼핑몰인 다이렉트 게임즈와 게임파라를 통해 '할로윈'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0월 25일 오후 2시부터 11월 4일 오후 2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바이오하자드 RE:2', '지구 방위군 5', '몬스터 헌터 월드' 등 디지털 코드로 제공되는 타이틀은 물론, '월드 워 Z', '컨트롤' 등의 패키지 타이틀을 할인 판매하며, '선착순 한정 특가' 등의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CFK는 '할로윈' 세일 행사를 통해 자사에서 유통하는 게임들의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4와 닌텐도 스위치용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마키나이츠 -블러드 바고스-',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 '네코파라' 시리즈 등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며, 스팀용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와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 등의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같이 게임 업체들이 준비한 '할로윈' 이벤트는 '할로윈' 축제를 주제로 한 게임 모드나 복장 아이템, 편의성 아이템의 제공, 게임 소프트웨어 할인 판매와 같이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게임 유저들은 자신이 즐기는 게임의 이벤트를 확인한 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할로윈' 게임 테마의 독특한 이벤트 플레이는 물론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얻을 수도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형근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