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T high5 적금 시즌2 출시...이번엔 KDB 산업은행과 협업
상태바
핀크, T high5 적금 시즌2 출시...이번엔 KDB 산업은행과 협업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0.3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크(Finnq, 대표이사 권영탁)가 핀테크와 통신사, 시중 은행의 협업으로 탄생한 신개념 고금리 적금 'T high5 적금'의 흥행을 시즌 2로 이어간다. 지난 DGB 대구은행에 이어 전국은행인 KDB 산업은행과 함께 최대 연 5%의 금리를 제공하는 'KDB x T high5 적금'을 출시한다.

T high5 적금은 단순한 우대금리 조건과 간단한 가입 방법으로 4개월 만에 9만 명 가입자를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가입자 중 65% 이상이 20~30대로, 젊은 층의 뜨거운 반응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핀크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SK텔레콤과 산업은행과 함께 시즌Ⅱ 상품을 기획하고 3사의 역량을 모아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SK텔레콤 한명진 그룹장(사진왼쪽)과 핀크 권영탁 대표이사(가운데), KDB산업은행 김건열 정책기획부문 부행장이 제휴 금융상품 출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핀테크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하며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사진=핀크 제공]

KDB x T high5 적금은 만 17세 이상 SKT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본 4%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5만 원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핀크 앱에서 개설한 산업은행 계좌로 통신비 자동 이체를 설정할 경우 1%의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돼 최대 5%의 금리 혜택을 선사한다.

납부 금액은 월 최대 20만 원까지며, 기존 대구은행과 제휴를 맺은 T high5 적금과 중복으로 가입할 수 있다. 두 가지 상품을 모두 이용하면 월 최대 납입액 35만 원에 대하여 5% 금리 혜택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가입 및 상품문의는 핀크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T high5 적금 시즌Ⅱ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먼저 출시 기념 이벤트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적금에 가입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만기액의 1%에 해당하는 추가 캐시백을 제공한다. 여기에 T high5 적금 복수 가입자 대상 100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적금 마지막 달 납입액(최대 20만 원)을 만기 시 캐시백으로 되돌려준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고객이 핀크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산업군을 넘나드는 다양한 협업과 새로운 금융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하는 것은 물론,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우선시하여 기존 금융 서비스로부터 소외되는 고객이 없도록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핀크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이후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신청 가능한 1금융권 대출인 '비상금 대출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통신 정보를 활용해 개인신용등급을 평가하는 비금융 신용평가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