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곽철용' 김응수 광고 티저 영상 공개...네티즌 반응 폭발적
상태바
버거킹, '곽철용' 김응수 광고 티저 영상 공개...네티즌 반응 폭발적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10.2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즌 기대하는 버거킹 올데이킹 업그레이드 메뉴 알릴 김응수CF 티저 영상 공개

버거킹이 배우 김응수가 촬영한 광고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네티즌들이 기대감을 증폭시킬 배우 김응수의 영화같은 버거킹 광고 티저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버거킹의 광고 티저영상 캡쳐 이미지.
버거킹의 광고 티저영상 캡쳐 이미지.

버거킹 SNS를 통해 공개된 김응수의 광고 티저 영상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25일 공개 후 9초짜리 티저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100만을 돌파했다. 티저 영상은 뒷모습으로 서 있는 냉혹한 승부사의 곽철용이 고개를 돌리며 “어이, 젊은 친구, 신사답게 행동해!” 라는 대사와 ‘Iron Dragon is back’이라는 자막으로 향후 공개될 본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한다.

이번 버거킹의 새 광고는 버거킹과 김응수, 네티즌들의 합작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높다. 티저 영상의 대사기도 한 타짜 속 곽철용의 명대사 중 하나인 ‘젊은 친구’. 이 ‘젊은 친구’ 들이 김응수와 버거킹의 만남에 일등공신인 것은 두 말 할 것도 없다. 이에 보답하듯 김응수는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팬들을 공략할 대사의 묘미를 살리고 힘을 쏟았다는 전언이다. 또한 서브 배우나 엑스트라들에게 위트 있는 애드립으로 긴장을 풀어주고 아이디어를 나누며 함께 호흡하여 자연스러운 연기를 이끌었다고 한다.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도 젊은 친구들이 더 많이 본인의 캐릭터를 갖고 놀고 까불었으면 좋겠다고 본인 역시 즐기고 있는 점을 밝히기도 했다.

버거킹 역시 ‘젊은 친구’들의 아이디어에 공감하는 행보를 보여 소비자 저격용 광고를 준비할 것이라는 추측이다. 짧은 티저 영상에도 네티즌들의 천재적인 드립을 십분 활용했다. ‘Iron Dragon’이라는 곽철용의 영어 닉네임을 전면에 강조하여 임팩트 있는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중후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곽철용의 대사톤으로 티저 영상 마지막 ‘버거킹’ 이라는 브랜드명을 말하는 김응수의 진지한 목소리가 영화 같은 광고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상승시킨다. 티저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단순히 웃길 줄 알았는데 영화같다’, ‘김응수님 목소리 이렇게 멋있을 줄이야’, ‘세상에 광고의 티저까지 만들다니’, ‘광고 영상을 기다리긴 처음’이라며 기대감을 한껏 표출했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버거킹의 올데이킹 메뉴는 배우 김영철씨의 사딸라 CF를 필두로 고객들 사이에서 하나의 펀 컨텐츠 (fun content), 놀이문화라는 유쾌한 아이덴티티도 가지고 있다” 며 “이번 광고에 담긴 김응수씨의 곽철용 패러디 연기와 직접 고민하고 준비해주신 다양한 ‘짤’ 포즈, 유행어까지, 버거킹과 김응수씨의 트렌디한 유머 감각이 ‘젊은 친구’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버거킹과 김응수의 새로운 올데이킹 메뉴에 대한 공식 광고 영상은 11월  11일 공개될 예정이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