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흡입력 세계 최고 무선청소기 시판
상태바
LG전자, 흡입력 세계 최고 무선청소기 시판
  • 김병태
  • 승인 2016.06.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23일 흡입력이 세계 최고인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모델명: K95SGN)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무선청소기 가운데 세계 최고인 205W(와트)의 흡입력을 구현한다. 205W 흡입력은 바닥에 있는 5백원짜리 동전도 거뜬하게 빨아들일 수 있다.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초소형 모터이지만 1분에 10만 7000번까지 회전한다. 이는 1분에 2만번까지 회전하는 경주용 자동차의 크랭크축보다 최대 5배 빠르다. 빠른 속도로 회전하지만, 탄소 막대가 없기 때문에 탄소 먼지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신제품은 일반 모드에서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 최대 20분 사용할 수 있다. 인버터 기술로 모터의 효율을 높여 강 모드에서 사용 시간은 기존 제품 보다 3분 늘었다. 일반 모드에서의 흡입력도 기존 제품보다 더 강해졌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무게를 400g(그램) 줄였다. 이 제품의 핵심 부품인 ‘2세대 인버터 모터’가 기존 모터 대비 크기는 60% 더 작고 무게는 49%더 가벼워졌기 때문이다.

LG전자는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 무상보증한다.

LG전자는 포스텍(POSTECH) 인간공학설계기술연구소와 함께 ‘코드제로 싸이킹’의 인체공학 손잡이를 개발했다. 사용자의 힘을 청소기에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손목 회전이 편리하도록 손잡이의 길이, 경사각, 두께 등 14가지 요소를 최적화시켰다. 또 전투기의 조종장치인 컨트롤 스틱에서 영감을 얻어 한 손으로도 쉽게 손잡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손목을 비틀지 않고도 모서리, 가구 밑 등을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팔 근육 사용량과 손목 동작을 각각 19%, 10% 줄여 미국인체공학기관(US Ergonomics)으로부터 인체공학제품(Ergonomic Certification by United States Ergonomics)으로 인증받았다.

신제품 출하가는 109만원이다.

포스텍 유희천 교수는 “사용자가 청소기를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연구를 진행했다”며 “인체공학 기술을 적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전 개발이 보다 확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무선 청소기의 핵심 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앞세워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