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전파재난 인식확산 교육 프로그램 실시한다
상태바
우주전파재난 인식확산 교육 프로그램 실시한다
  • 정종오 기자
  • 승인 2019.10.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청소년-핵심수요자-전문교육 희망자 위한 대상별 맞춤형 교육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국립전파연구원 우주전파센터는 우주전파재난의 위험을 알리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 대상별로 맞춤형 교육을 오는 26일부터 11월 말까지 총 5회 실시한다.

최근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로 우주전파재난으로 인한 신기술 기기(드론, 자율주행자동차 등)의 피해발생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는데 국민들은 이러한 재난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실정이다.

우주전파센터는 경희대와 함께 ‘대상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해 우주전파재난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재난이 발생했을 때 적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대상별로 구분해 교육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위한 ‘우주전파재난 안전캠프’, 핵심수요자를 위한 ‘우주전파재난 관리 직무역량 향상교육’과 우주환경 전문 교육 희망자를 위한 ‘우주환경 전문인력 양성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우주전파센터는 단체 견학을 통해 우주전파재난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우주전파재난의 발생 원인과 피해 사례, 우주전파센터 예보상황실과 관측시설 등을 소개하고 있다. 견학 신청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수시로 신청이 가능하다.

우주전파센터 관계자는 “국민들에게 우주전파재난의 위험성을 알리고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교육 대상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