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개편...사이트 노출 키워드 파악 기능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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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개편...사이트 노출 키워드 파악 기능 제공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0.23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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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개편된다.

네이버는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는 기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기능 이외에도, 검색 노출 및 클릭 리포트(CTR) 기능이 새롭게 제공된다고 23일 밝혔다.

사이트를 소유하고 운영 중인 파트너들은 누구나 해당 기능을 통해 자신의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주로 어떤 키워드를 통해 노출되고, 또 실제 얼마나 클릭 되는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측은 "소상공인·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사이트를 직접 운영 중인 창작자와 인하우스 마케터들이 사이트 성장을 위한 검색 노출 전략을 보다 구체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는 네이버 검색과 관련된 다양한 가이드를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3년간의 베타테스트를 거쳐 2017년 정식 출시된 이후, 소상공인, 비즈니스 파트너, 창작자들이 자신의 사이트를 글로벌 웹 표준 가이드라인에 맞춰 원활하게 수집 및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개편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NAVER Search Advisor)에서 제공되는 CTR 리포트 화면. [네이버 제공]
개편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NAVER Search Advisor)에서 제공되는 CTR 리포트 화면. [네이버 제공]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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