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국제 파워트레인 콘퍼런스 개최... 차세대 '스마트스트림 엔진' 뽑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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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국제 파워트레인 콘퍼런스 개최... 차세대 '스마트스트림 엔진' 뽑내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0.23 10: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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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외 전문가 1300여명 초청... 연비 개선·친환경성 향상된 신규 엔진 발표
현대기아차 2019 국제 파워트레인 콘퍼런스 개최. [사진 현대자동차]

현대·기아자동차가 22~23일 이틀간 경기도 화성 롤링힐스 호텔에서 ‘2019 현대·기아 국제 파워트레인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지속 가능 모빌리티를 위한 파워트레인 기술의 혁신’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콘퍼런스는 현대·기아차가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차세대 파워트레인을 소개하고, 세계 각국 전문가들과 최신 파워트레인 관련 기술을 공유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 행사에는 보쉬, 콘티넨탈, 델파이 테크놀로지스, 덴소, 마그나, 말레, 셰플러, 발레오 등 세계 유수의 파워트레인 관련 업체들과 국내외 학계, 유관 학회 및 연구소 등에서 13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선 오는 하반기부터 현대·기아차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인 ▲ 스마트트림 G3.5 T-GDi ▲스마트트림 D3.0 ▲스마트트림 습식 8단 DCT 등 신규 파워트레인을 소개하고, 그 우수성과 기술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도 갖는다.

스마트트림은 이전 파워트레인과 비교해 ▲연비 개선 ▲연소 개선 ▲배기가스 저감 ▲엔진 마찰 저감 측면에서 크게 향상된 성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마트트림 G3.5 T-GDi는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f·m의 동력성능을 갖춘 엔진으로 듀얼 퓨얼 인젝션 기술을 적용해 연비 효율을 개선하고, 미세먼지 배출을 저감했다.

스마트트림 D3.0는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kgf·m의 힘을 내는 엔진으로 32kg 엔진 경량화, 엔진 마찰 저감 신기술, 수랭식 인터쿨러, 복합 EGR 및 SCR 시스템 등의 연비·배기 최적화 기술이 적용됐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국제 파워트레인 콘퍼런스는 관련 업체 및 학계에 현대·기아차의 신규 엔진을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국제 파워트레인 콘퍼런스가 자동차 업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계의 고민을 해결하고 기술혁신의 디딤돌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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