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아아이앤티, 서울커피앤티페어에서 에스프레소 머신 ‘ROK’ 선보여
상태바
코디아아이앤티, 서울커피앤티페어에서 에스프레소 머신 ‘ROK’ 선보여
  • MICE팀 정환용 기자
  • 승인 2019.10.2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서초 aT센터에서 10월 17일 열린 ‘2019 서울커피앤티페어’(COFA)에 코디아아이앤티(대표 안정필)가 자사가 공급하는 가찌아 커피머신 제품군을 소개했다.

코디아아이앤티는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가찌아 제품군을 유통한다. 전시회장에서는 다양한 전자동, 반자동 커피머신과 함께 수동으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는 수동 머신 ‘ROK’가 전시됐다.

ROK는 템퍼에 커피를 올리고 뜨거운 물을 부어 압력 추출을 머신 양쪽 손잡이로 직접 내리는 커피머신이다.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자가 직접 커피를 내릴 수 있는 압력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뜨거운 물을 커피에 내리고 약 20초가량 기다려 풍미를 더해주면 전자동 머신으로 내린 것과 같은 커피 맛을 얻을 수 있다.

코디아아이앤티 관계자는 “같은 원두를 사용해도 커피를 물에 불리는 시간이나 압력 등으로 사용자 고유의 커피 맛을 낼 수 있다. 개인 카페에서는 ROK 여러 대를 함께 운용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9 서울커피앤티페어는 서초구 aT센터에서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됐다. 전시회장 1층은 커피와 디저트, 3층은 차와 리빙페어로나뉘어져 230여 업체가 참가했고, 골든커피어워드, 국제팀바리스타챔피언십 등 다양한 경연대회도 열렸다.

MICE팀 정환용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