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南미사일훈련·핵잠수함 계획…"노골적 도발"트집
상태바
北, 南미사일훈련·핵잠수함 계획…"노골적 도발"트집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0.2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한매체, "군사분야합의서 배치되는 나쁜 행동…통절한 후회할 것"
심승섭 해군참모총장
심승섭 해군참모총장

북한의 선전매체들은 22일 한국군 당국자들이 최근 국정감사에서 밝힌 미사일 사격훈련과 무기도입 계획에 대해 "공공연한 군사적 도발"이라며 비난했다.

대남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겨레의 지향에 배치되는 군사적 도발책동' 제목의 글에서 "남조선 호전광들이 '대북선제공격능력'을 높이기 위한 미사일 발사훈련을 정례화하려는 기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은 조선반도 정세를 항시적으로 긴장시키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정수 육군미사일사령관이 지난 8일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능력 향상을 위해 사격시험은 필요하다"며 올해부터 현무 계열 미사일의 정례적인 사격훈련을 하고 있다고 밝힌 점을 문제 삼은 것이다.

이 매체는 "남조선당국이 외세와의 합동군사연습과 첨단무기도입에 매달리는 것도 모자라 미사일 발사훈련을 정례화하려는 것은 변하지 않은 동족 대결 흉심의 뚜렷한 발로"라면서 "무분별한 군사적 준동을 결코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며 통절한 후회를 하게 해줄 것"이라고 경고했다.

다른 선전매체 '메아리'는 '나쁜 행동에는 단호한 대응이 따르기 마련' 제목의 글에서 한국군의 원자력 추진 잠수함 확보 노력에 대해 "명백히 북남군사분야합의서에 배치되는 나쁜 행동"이라며 "이런 나쁜 행동을 거듭하면서 어떻게 상대방의 신뢰를 얻을 수 있고 진정한 평화를 가져올 수 있단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앞서 해군은 지난 10일 국정감사 업무보고에서 "장기적 관점에서 해군 자체 TF를 운용하고 있다"며 원자력 추진 잠수함 확보 구상을 밝힌 적이 있다.

매체는 이어 "요즘 남조선군부 당국자들이 입에서 구정물이 나오는지 독사가 나오는지 분간하지 못한 채 설쳐대는 속에 나쁜 행동까지 거리낌 없이 연발하는 것은 정말 단순하게 볼 일이 아니다"라며 "우리 공화국과 힘으로 대결하여 '흡수통일'을 이루려고 획책하고 있는 것으로밖에 달리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