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산업기술 혁신기업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신보,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산업기술 혁신기업 지원' 업무협약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0.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R&D 역량 강화, 사업화 촉진으로 산업경쟁력 강화
신보 ‘소재·부품·장비분야 경쟁력강화 지원프로그램’ 통해 우대 지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정양호)은 22일 대구혁신도시 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본원에서 ‘산업기술 혁신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혁신기업을 지원·육성하는 신보와 산업기술 R&D를 지원하는 KEIT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R&D 역량 강화와 사업화를 촉진함으로써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이 정양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원장(오른쪽)과 함께 22일 대구혁신도시 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본원에서 열린 ‘산업기술 혁신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신보와 KEIT는 ▲산업기술 혁신기업의 추천 및 지원 ▲산업기술 혁신기업 지원을 위한 정보, 노하우, 네트워크 공유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보는 지난 10월초 ‘소재·부품·장비분야 경쟁력강화 지원프로그램’을 시행해 2020년까지 총 1조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KEIT 추천기업도 이 프로그램에 따라 우대 지원을 받게 된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신보는 ‘소재·부품·장비분야 경쟁력강화 지원프로그램’을 도입해 핵심기술의 국산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협력해 국가 산업기술의 기반을 조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