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토익학원 파고다 종결토익, 유튜브 및 블로그에 토익 콘텐츠 무료 제공 유튜브 구독자 수 2만명 돌파, 시험 후 총평 인기
상태바
신촌 토익학원 파고다 종결토익, 유튜브 및 블로그에 토익 콘텐츠 무료 제공 유튜브 구독자 수 2만명 돌파, 시험 후 총평 인기
  • 한익재
  • 승인 2019.10.2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하반기 공채 시즌이 어느덧 중반을 넘기면서 서류전형 결과가 하나 둘씩 발표되고 있다. 아직 취업 기회를 잡지 못한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막바지 스펙 쌓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필수 스펙 중 하나인 토익 고득점을 위해 전문 강사가 있는 토익학원을 찾는 이들이 많다.

이에 신촌 토익학원 파고다의 ‘종결토익’ 팀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토익 고득점이 필요한 토익 준비생들에게 양질의 토익 콘텐츠를 제공해 주목을 끈다. 최근 유튜브, 블로그 등의 온라인 채널에 실시간으로 토익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당장 학원을 찾기 힘든 토익 수험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파고다어학원에서 유일하게 4인 체제로 운영 중인 종결토익(RC 윤지성, RC 제이미오, LC허니 이, LC 레이첼 문) 팀은 약 1년 반 동안 4천 500명 이상의 누적 수강생을 배출. 파고다 신촌학원 내 목표달성 누적 수강생 수 1위라는 타이틀을 보유한 실력 있는 대표팀이다.

신촌토익 종결토익 팀은 시험 직전 적중 특강, 강사가 직접 시험에 응시해 체감한 시험 난이도, 총평 등을 유튜브 및 블로그 채널에 실시간으로 올리고 있다. 종결토익 팀에 따르면 “시험 당일, 시험 후기와 난이도를 궁금해 하는 수강생들이 많이 방문해 유튜브 및 블로그 방문자 수가 급증했다”고 전했다.

7~8월 다수의 LC 만점자를 배출한 종결토익 팀의 LC 허니 이 강사는 최근 성적이 발표된 9월 28일 토익 정기시험에 대해 “전체 난이도는 중상에 달했으며, 특히 파트 2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 많은 수험생들이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라고 총평을 남겼다.

 

이와 더불어 LC 레이첼 문 강사는 "가장 최근인 9월 8일의 1차 시험과 28일 2차 시험의 LC 난이도 편차가 두드러지는데, 파트 2에서 특히 변별력이 상당하다.”며, “문장이 길어지고 스피커를 통해 듣는 발음의 연음이 심하게 뭉개지는 현상이 가장 큰 이유”라고 전했다.

때문에 난이도를 실질적으로 좌우하는 파트 2가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제대로 된 쉐도잉 학습법으로 청해 능력을 키워야 한다. 더불어 오답뿐만 아니라 자주 나오는 우회적인 정답 표현까지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시험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점수를 획득한 실제 성적 인증 후기들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 수강후기 혹은 레이첼 문과 허니 이 강사의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종결토익 팀의 윤지성 강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예능토익연구소’는 “토익 만점자 강사가 직접 전하는 토익 공부법 및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문제 분석 영상이 꾸준히 업로드 되고 있어 최근 구독자 수가 2만명을 돌파하는 등 그 인기가 날로 더해지고 있다.
종결토익 윤지성 강사는 “현재 유튜브 채널에 매월 시험 전 금요일 저녁에 정기적으로 적중 특강을 방송하며, 실제 토익 수강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용에 대해 업로드하고 있다”며, “그 중 인기 콘텐츠의 조회 수가 1만 6천 회가 넘을 정도로 많은 수강생들이 토익 준비에 유튜브를 활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파고다 신촌학원 관계자는 “현장 강의를 수강했을 때의 만족도가 높은 경우가 많으므로, 점수 정체기를 겪는 수험생들은 전문학원의 토익 전문가의 코치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신촌 토익, 종결토익 팀은 오는 11월 24일 시험뿐만 아니라 11월 10일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800점, 900점 1주 고득점 완성반 커리큘럼 또한 갖추고 있다.

11월에 종결토익 팀의 토익 수업을 수강할 계획이라면 21일(월)부터 28일(월)까지 8일간 진행되는 파고다 얼리버드 할인 혜택 기간인 레드위크에 등록할 것을 추천한다. 신규생의 경우, 최대 2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익재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