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 수상
상태바
DGB금융그룹,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 수상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0.1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18일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동반성장위원회,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회공헌센터,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이 후원하는 ‘2019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을 6년 연속(총 9회)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은 한국표준협회가 2008년부터 매년 국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대상으로 한 조사를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는 상으로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독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우수 보고서를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실수요자 기반의 보고서 평가다.

DGB금융그룹은 18일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19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을 6년 연속(총 9회) 수상했다[사진=DGB금융그룹 제공]

2018년 8월부터 2019년 7월까지 발간된 국내 105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DGB금융그룹은 서비스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총 9회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역대 최다 수상 기업으로도 이름을 올렸다.

DGB금융그룹의 이번 보고서는 임직원,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중요이슈를 바탕으로 경영접근방식(MA)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중요이슈를 DGB금융그룹의 전략 방향과 연계하고 이에 대한 관리방법, 성과, 향후계획을 상세히 보고하고 있다. 특히 경제, 사회, 환경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지속가능경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알리는 열세번째 보고서를 통해 이러한 뜻깊은 성과를 거둔 것이 의미가 깊다”고 말하면서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