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중국 본토·홍콩 투자자 대상 파생시장 투자설명회 개최
상태바
거래소, 중국 본토·홍콩 투자자 대상 파생시장 투자설명회 개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0.1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거래소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는 18일 홍콩에서 중국 본토 및 홍콩소재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코스콤, 콜트(Colt)와 공동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콜트는 글로벌 통신사업자로 전세계 투자자와 거래소간 트레이딩 인프라를 제공하는 회사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본토·홍콩관련 IB, 투자전문회사, 브로커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코스콤, 국내 회원, 콜트의 행사 참여로 국내 파생시장 거래에 필요한 전산설비, 계좌개설방법 등 모든 정보를 참석자에게 일괄적으로 안내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했다.

거래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파생시장에 대한 중국 본토 및 홍콩 투자자의 관심을 높이고, 향후 중국의 규제완화에 대비해 선제적인 세일즈를 전개했다.

파생시장 현황 및 코스피200 위클리옵션 상장·진입규제 완화 등 파생시장 발전방안 추진사항을 안내해 현지 투자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중국 본토 투자자의 파생상품거래 규제완화 움직임에 따른 잠재 투자수요를 적시에 흡수하기 위한 KRX시장 참여발판을 마련했다.

한국거래소는 향후에도 투자수요가 있는 아시아·태평양 각지에서 지역특화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1:1 마케팅 등 다양한 세일즈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