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헌혈로 실천한 사랑 나눔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헌혈로 실천한 사랑 나눔
  • 조원영
  • 승인 2016.06.1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헌혈을 통해 사랑 나눔을 실천한다. 

헌혈 행사는 13일(월), 14일(화) 이틀간 ▲서울 강서구 오정로 아시아나항공 본사 사옥 ▲ 아시아나항공 김포 격납고 ▲서울 종로구 신문로 금호아시아나 그룹 본관 등 에서 열리며, 대한적십자사 서울 서부 및 각 지역별 혈액원과 함께 한다.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명의 아시아나항공 임직원이 직접 헌혈을 하거나, 헌혈증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기부된 헌혈증은 백혈병 환자 및 소아암 아동을 위하여 사용된다. 

 

아시아나항공은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하여 매년 6월 헌혈 행사를 실시해 왔으며, 2004년 대한적십자사와의 헌혈약정을 통해 처음 헌혈 행사를 실시한 이래,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했다. 

헌혈 행사에 참여한 최윤석 사원(남, 28세)은 "내 작은 실천이 누군가에게는 생명을 건질 수 있을 만큼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참여하게 되었다" 며, "'사랑은 나눌수록 점점 커진다' 는 나눔의 가치를 느낄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한편, 헌혈 행사는 아시아나항공 이외에도 금호아시아나그룹 전 계열사에서 동시 진행된다. 금호아시아나는 2006년부터 매년 사랑의 헌혈을 통해 모은 헌혈 증서 총 17,679장을 주요 병원의 어린이 병동에 기증해 왔으며,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 및 전 계열사와 함께 헌혈 활동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