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72조원' 돌파...글로벌 6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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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72조원' 돌파...글로벌 6위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0.17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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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브랜드 조사...삼성전자, 브랜드 가치와 순위 꾸준히 상승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꾸준히 올라 6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17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11억 달러(약 72조5012억원)로 6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99억달러보다 2% 상승해 올해 처음으로 6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순위는 동일하다. 2016년에 518억 달러(7위)로 500억달러를 돌파한 후, 3년 만에 600억 달러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오른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와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10년 전인 2009년 대비, 브랜드 가치가 250%나 상승했다.

삼성전자가 25일 반도체 협력사 271개사에 총 323억3000만원 규모의 2019년 상반기 ‘생산성 격려금’과 ‘안전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사옥 앞 게양대 모습. [사진=연합뉴스]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사옥 앞 게양대 모습. [사진=연합뉴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The Sero)', '비스포크' 냉장고 등 제품 혁신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5G∙AI∙IoT∙전장 등 미래 선도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이 있고 메모리 반도체 업계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기술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소비자들과의 다양한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부분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서 업계 최고 성능의 '12Gb LPDDR5'와 세계 최초 6세대 V낸드 기반의 SSD 양산 등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해 왔다. 또한,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서도 지난 4월 연구 개발과 생산시설 확충에 133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 측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기후변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미국, 유럽, 중국에서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새로운 사회공헌 비전인 '함께 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을 발표하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자료=삼성전자 제공]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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