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사장,"국산 헬기 정책지원 절실"
상태바
KAI사장,"국산 헬기 정책지원 절실"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0.1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현호 KAI사장, "항공우주산업 발전위해 국산 헬기 관심과 도움 절실하다"
안현호 KAI사장[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안현호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장은 16일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린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에서 국산 헬기에 대한 관심과 도움을 촉구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이기도 한 안 협회장은 이날 열린 '국산헬기 운용확대 공감대 형성을 위한 세미나'에서 "항공우주산업은 안정적인 고급 일자리 창출효과가 큰 대표적인 선진국형 산업"이라며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발전을 위해 국산 헬기에 대한 많은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1970년대 국산품 애용정책으로 급격한 경제 도약을 이뤄냈듯이 항공우주산업의 후발주자로서 성장을 위해서는 국내 국산품 우선 구매 정책 등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긴요하다"고 강조했다.

세미나는 금오공대 허장욱 교수가 '국산헬기 경쟁력 제고를 통한 수출산업화 전략', 중원대 함대영 교수가 '국내 헬기산업의 신성장 동력화 및 저변 확대 방안', 한국국가전략연구원 신성환 센터장이 '군용항공기 사고 관련 제조사 책임 제한·개선방안'을 발표했다.

또 아주대 이국종 교수가 '응급항공의료지원 현안 및 발전방안'을 주제로 닥터헬기의 운용 확대를 통해 골든아워 내 외상환자들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기회를 확보하는 국가 의료체계 확대에 관해 설명했다.

이날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는 국방기술품질원과 ADEX 프레스센터 내 미디어콘퍼런스룸에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