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회장, 신성장 사업현장 직접 챙기며 격려
상태바
최태원 회장, 신성장 사업현장 직접 챙기며 격려
  • 조원영
  • 승인 2016.06.0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 최고 경영진이 신성장사업현장 챙기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태원 회장의 현장경영은 △바이오, 제약, 반도체 특수소재 등 그룹을 이끌 차세대 신성장사업현장 △역경을 딛고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사업장 △글로벌 영토확장에 성공한 사업장 등 임직원의 ‘성공 스토리’가 담긴 곳에 집중되고 있다.성과가 있는 곳은 반드시 찾아 임직원을 격려한다는 최태원 회장의 현장경영 스타일이 반영된 결과다.

 
최태원 회장은 8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SK바이오팜 생명과학연구원을 방문, 전 임직원과 오찬을 함께 하며 글로벌 신약개발의 성과를 격려했다.

SK바이오팜은 지난 3월 독자 개발한 뇌전증 치료제(YKP3089)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탁월한 약효를 인정받아 뇌전증 신약 중 세계 최초로 임상 3상 약효시험 없이 신약 승인을 추진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최회장은 이날 임직원과 만나 “지난 1993년 신약개발이라는 영역에 과감히 도전한 이후 신약 출시를 눈앞에 두고 실패를 경험하기도 했지만 20년이 넘도록 혁신과 패기, 열정을 통해 지금까지 성장을 해왔다”면서“앞으로도 혁신적 신약개발이라는 꿈을 실현해 바이오∙제약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제약회사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최 회장은 이어 “바이오 신약개발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여러 난관을 예상했기 때문에 장기적인 안목에서 꾸준한 투자를 해왔다”면서“지금의 성과는 경영진과 임직원이 모두 하나가 돼 한 방향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특히 최회장은 SK바이오팜의 연구개발 및 사업은 우리나라의 신약주권과도 연결되는 만큼 국가를 위한다는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최회장은 SK바이오팜 전체 임직원이 130여명에 불과한데도 이 같은 성공 스토리를 쓰고 있는데 대한 감사의 뜻으로 모든 구성들원과함께 오찬을 한데 이어 임직원들과 일일이 기념촬영을 하는 등 격이 없는 소통행보도 이어갔다.

이에 앞서 최 회장은 신성장사업현장 방문을 지속한 바 있다.

최회장은 지난해 11월 SK그룹의 새식구가 된 SK머티리얼즈를 지난달 25일 방문한 바 있다. 반도체 제조공정에 소요되는 특수가스를 생산하는 SK머티리얼즈는 지난해 말 SK에 인수된 후 올들어뚜렷한 매출 신장세를 기록중이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지난해 3380억원 보다 3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최회장은 “반도체, LCD, 태양광 전지 제조 공정에 사용하는 특수가스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SK머티리얼즈는 국내에서 첫 특수가스 NF3의 국산화에 성공하는 저력을 갖고 있다”면서“앞으로도 SK에어가스 인수와 SK트리켐 설립과 같은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소재 분야의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해 달라”고 밝혔다.

최회장은 바이오, 제약, 특수소재 등 SK그룹의 신성장사업현장은 물론 종전의 주력 사업군인 에너지∙화학 계열사들도 잇따라 방문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