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티스 로보틱스, ‘2019 로보월드’참가로 자율운영 가능한 GENIE 상업용 서비스 로봇 선보여
상태바
카이티스 로보틱스, ‘2019 로보월드’참가로 자율운영 가능한 GENIE 상업용 서비스 로봇 선보여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10.1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카이티스 로보틱스(대표 김승진)이 지난 10월 12일까지 진행된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해 다양한 플랫폼에 맞춰 이용이 가능한 상업용 서비스 로봇 GENIE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카이티스로보틱스는 KAITS(한국인공지능기술시스템) 지능형 서비스 로봇 및 자율주행 협동로봇 시스템 개발과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연구 개발 전문 회사로 가정과 상용으로 사용 가능한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로보월드를 통새 선보인 제품은 음성 상호작용 기능과 주행능력,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으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로봇 GENIE로서, 가장 큰 특징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로봇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용성을 한 단계 끌어올린 점이다.

안드로이드 비서 서비스를 통한 스케줄 관리에서부터 화상통화, 자율주행을 통한 이동의 간편성, API 클라우드를 활용한 스마트 홈 제어 관리 기술이 로봇을 통해 가능하며, 주거공간의 보안이나 간단한 물건 이동에도 사용할 수 있어 가정이나 병·의원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활용성을 갖추게 되었다.

카이티스로보틱스 관계자는 “로봇의 자율주행이나 이동에 관한 기술력은 물론 개방형 플랫폼에 대한 개발도 모두 자체적인 기술로 만들었기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플랫폼 적용 기술을 통해 상용화가 가능한 로봇이 GENIE 로봇입니다. 병·의원과 가정의 육아보조를 위한 플랫폼을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차후 다양한 환경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카이티스로보틱스가 참가한 ‘2019 로보월드’는 10개국 160개사 550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국제로봇산업대전을 비롯해 로봇콘테스트, 기술포럼이 진행되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