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벅스, iOS 버전 앱에 '다크모드' 정식 도입...아이폰·아이패드 설정 메뉴 선택 시 벅스 앱도 자동 적용
상태바
NHN 벅스, iOS 버전 앱에 '다크모드' 정식 도입...아이폰·아이패드 설정 메뉴 선택 시 벅스 앱도 자동 적용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10.1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이 새로운 운영체제 iOS 13에 다크모드 기능을 탑재함에 따라 벅스도 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NHN벅스(대표 양주일)는 iOS 버전 벅스 앱에 ‘다크모드(Dark Mode)’를 정식으로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애플은 지난달 새로운 운영체제(OS)인 iOS 13을 배포하며 다크모드를 선보인 바 있다.

벅스는 15일 iOS 버전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음원 업체 최초로 애플의 다크모드를 정식 도입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기기 설정 메뉴에서 다크모드를 선택할 경우 벅스 앱도 자동으로 적용된다.

벅스는 iOS뿐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도 다크모드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안드로이드 버전 벅스 앱은 지난 5월부터 다크모드를 지원했으며, 앱 설정 메뉴에서 다크모드를 ‘ON’으로 선택하면 된다.

벅스 측은 “벅스 회원 분들의 요청에 따라 최근 각광받고 있는 다크모드를 발 빠르게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을 적극 도입해 편리한 음악 감상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크모드는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 주며 OLED 화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번인(Burn-in)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