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S, 5G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2019 호텔쇼' 참가
상태바
HRS, 5G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2019 호텔쇼' 참가
  • MICE팀 정환용 기자
  • 승인 2019.10.1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지난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호텔쇼'에서 에취알에스(HRS, 대표 정홍식)가 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지원하는 무인카페 솔루션 ‘D·E 5G 무인카페’를 선보였다.

HRS는 네덜란드의 커피브랜드 ‘야콥스 다우에이그버트’(JDE)를 유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5G 무인카페는 JDE의 아라비카 더치커피를 전자동으로 제공하는 커피머신이다.

5G 무인카페는 자동 주문 시스템과 커피머신, 홀로그램 광고기능이 결합됐다. 소비자가 내장된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D·E 퀀텀100 아이스 더치커피 머신이 균일한 맛의 커피를 내려준다. 특히 에취알에스가 특허를 출원한 스파클링 커피를 맛볼 수 있는데, 커피에 탄산을 추가해 청량감을 더해주는 새로운 커피다.

이용자가 아이스커피를 선택하고 카드로 결제하면 얼음이 담긴 컵이 나온다. 컵을 왼쪽 커피머신 아래에 두면 자동으로 선택한 커피가 나온다. 홀더, 뚜껑 등은 하단 서랍에 수납돼 있다. 사업자는 별도의 관리 없이 컵과 커피, 일회용품 등 재고에만 신경쓰면 된다. 기업 휴게실, 사원식당, 병원 휴게실 등에 배치하면 많은 사람들이 품질 높은 커피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HRS 관계자는 “곧 5G 무인카페 신제품 ‘엑설런스 디럭스’가 출시된다. 에스프레소부터 카페라떼까지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제공할 수 있고, 자동 청소 기능도 내장돼 관리가 더욱 간편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호텔 숙박산업 전문 전시회 ‘2019 호텔쇼’에는 호텔관련 종사자들과 국내외 바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호텔, 레스토랑 전문 전시와 함께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렸다.`

MICE팀 정환용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