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마을관리 협동조합 운영지원 전문기관 워크숍 개최
상태바
새마을금고, 마을관리 협동조합 운영지원 전문기관 워크숍 개최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10.14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마을관리협동조합 설명회에 참여한 담당자들이 우수사례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
지난 11일 새마을금고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개최한 마을관리협동조합 설명회에서 담당자들이 우수사례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박차훈)는 지난 11일 오후 새마을금고중앙회 삼성동 회관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와 ‘마을관리협동조합 운영지원 전문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을관리협동조합은 지역주민과 커뮤니티가 중심이 되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지속성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국토교통부·새마을금고중앙회·신협중앙회·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등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마을관리협동조합 운영지원 전문기관인 새마을금고는 지역금융기관이라는 장점을 살려 조합원 모집 및 홍보, 마을관리 협동조합의 예산·회계 관리, 지역맞춤형 금융지원 및 사회공헌사업 연계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중이다.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의 마을관리협동조합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마을관리협동조합 사업 우수사례 공유, 현장의견 수렴 등 운영지원 전문기관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특히 현재 충주시에서 시범사업을 추진 중인 지현새마을금고의 사례발표가 좋은 호응을 얻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 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여러 기관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지속발전을 돕는 다양한 사업을 구상 중”이라며 “마을관리협동조합을 최대한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의 플랫폼으로 자리잡을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