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 실시...지역사회와 상생 도모
상태바
오리온,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 실시...지역사회와 상생 도모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10.14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부터 4년간 베트남 농가에 4억 원 상당 농기계 등 기증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기증식 사진.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기증식 사진.

오리온이 베트남 현지 농가를 지원하는 활동을 펼쳤다.

오리온그룹은 베트남 현지 농가에 1억3000만 원 상당의 농기계, 연구시설, 장학금 등을 기증하는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를 4년 연속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북부 하노이 지역 인근에 있는 타잉화성 응아선현과 꽝린성 동찌우시에 최신형 트랙터와 로타리 등 필수 농기계를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오리온 베트남 법인 강원기 대표이사를 비롯 오리온 재단 관계자, 베트남 지방 정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우수한 품종의 씨감자를 농가에 보급할 수 있도록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VNUA)에 씨감자 연구시설도 기증했다. 이밖에 2018년부터 우수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는 ‘오리온 고향감자 장학생회’ 발족식도 가졌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는 중소 규모 농가가 많은 베트남 북부 지역의 감자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오리온은 지난 4년간 이 프로젝트를 통해 총 4억 원 상당의 농기계를 지원했다. 총 1만1000농가가 730헥타르에 사용함으로써 농업 효율성 및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오리온은 지난 2005년 베트남 현지 진출을 본격화했다. 2008년부터 계약 재배를 통해 우수한 감자를 조달하면서 현지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고 있으며 연간 약 1만 톤에 달하는 감자를 ‘오스타’(O’Star, 한국명 포카칩) 등 감자스낵 생산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손잡고 조화롭고 안전한 학교 환경 만들기 캠페인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베트남으로 확대했다. 향후 남부 지역 180개 학교 4만명 및 베트남 북부 지역 160개 학교 4만명 등 총 8만명 이상의 아동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현지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며 “단발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오리온의 따뜻한 정(情) 문화를 글로벌로 확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