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상태바
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0.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NH농협생명
제공=NH농협생명

 

NH농협생명(대표 홍재은)이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만기보험금·분할보험금을 보유한 고객에게 내용을 안내하고, 해당 금액을 지급해주는 서비스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분할보험금이란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다.

신청은 홈페이지, 콜센터, 영업점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본인 확인 후 지급받을 수 있다. 단, 콜센터를 통한 수령은 2000만 원 이하의 금액일때만 신청할 수 있다.

NH농협생명은 휴면보험금 및 미수령 연금, 만기·분할보험금 보유 고객에게 △안내장 발송 △전화안내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의 재산을 찾아주고 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지난해 6월부터 보험료 납입일 안내, 보험계약 효력회복(부활) 안내장 등 기존에 우편으로 발송하던 5종의 안내장을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하며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올해까지 문자메시지로 발송되던 보험 안내장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환해 더 편리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