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터넷+댑스토어+톡큰(Talken)”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디센터넷+댑스토어+톡큰(Talken)”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한익재
  • 승인 2019.10.1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브라우저 ‘오시리스(Osiris)’를 런칭한 “디센터넷”과 ‘오시리스’ 브라우저에 내장된 “댑스토어(dAppStore)” 그리고 커뮤니티 플랫폼 “톡큰 (Talken)”은 각각 전략적 MOU를 체결하였다.
  
“디센터넷”이 개발하여 출시한 ‘오시리스’는 무작위 광고 및 개인정보 수집을 차단해 주고, 처리 속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웹3.0 차세대 브라우저로 설계되어 기존 대부분의 브라우저가 웹2.0 기반으로 개인 정보의 사유화 등 중앙화된 독점적 구조 및 블록체인과 같은 융합ICT 기술과의 호환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혁신적으로 극복하였다. 

현재는 PC, 안드로이드, iOS 버 전이 출시되었으며, 출시한지 2달도 안 되어 다운로드 수가 3만을 돌파하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디센터넷’(토큰명: 스파이스(SPYCE))의  ‘오시리스’는 블록체인 코인으로 유명한 BAT(브레이브 브라우저)와 비교되 는 플랫폼으로 앞으로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프로젝트이다.

 

“댑스토어”는 디앱(dApp)이 기존 웹2.0 브라우저와의 호환성 문제(익스텐션 설치-지갑설치-개인지갑 연동 등)를 완벽히 해결한 ‘오시리스’ 브라우저에 매립형으로 런칭되었다.  일반 사용자는 기존 브라우저에서 디앱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아주 복잡한 셋팅 과정이 필요했으나, ‘댑스토어’는 ‘오시리스’에서 자체적으로 이 모든 것을 내장 시켜놓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일반 앱처럼 쉽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톡큰”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정보를 쉽고,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투자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집단지성으로 고도화하여 정보의 신뢰성을 높여주고, 참여자들에게 기여에 따른 보상을 주는 시스템 
을 구축하였다. 또한, 서로 다른 토큰을 스왑하여 출금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어 참여자들의 환금성이 획기적으로 증가되었다. 이외에도 OTC등 커스터디 서비스, 토큰 마켓 등을 기획하여 비즈니스 모델 및 토큰이코노미를 강화하였다.  현재 루니버스 디앱인 ‘톡큰’(토큰명: 톡(TALK))은 베타 버전이 런칭되어 있는 상태다.

 

한익재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