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저축은행, 개원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실시
상태바
더케이저축은행, 개원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실시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0.1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저축은행은 지난 10일 개원중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진로교육과 직무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학습은 학생 스스로 직원이 되어 통장을 발급하는 등 학교에서는 접해볼 수 없는 현장 경험과 함께 은행의 종류, 은행의 구조, 은행의 기능 등 은행업권에 관한 지식을 얻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교육시간을 가지는 형태로 진행됐다.

또한, 요즘 사회에 대두되고 있는 감정근로자에 대한 배려 교육도 실시했다.

이 날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이런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더케이저축은행은 지난 10일 개원중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진로교육과 직무체험을 실시했다. [사진=더케이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시작해 4년간 중학생들의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교육부에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꿈길’을 획득했다.

꿈길이란 초중고 학생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교육부가 인증하는 사업이다. 

더케이저축은행 대표이사(배재환)은 “은행은 경제가 원활하게 작동하기 위해 고객으로부터 예금을 받아 돈이 필요한 기업에 자금을 공급해주는 중요한 곳이며, 학생들이 평소 접해보지 못한 금융권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계속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중학생들의 진로체험을 희망할 경우 ‘꿈길’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