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KT&G 발주 ‘상봉역 주상복합’ 짓는다
상태바
반도건설, KT&G 발주 ‘상봉역 주상복합’ 짓는다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9.10.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7호선·경의중앙선 더블 역세권에 지하 7층~지상 17층, 1개동 총 434세대 규모 주상복합 조성
반도건설이 KT&G로부터 수주해 건설한 상봉동 주상복합 조감도.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이 KT&G로부터 수주해 건설한 상봉동 주상복합 조감도.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이 상봉역세권에 들어서는 ‘상봉역 주상복합 프로젝트’의 시공사로 선정돼 8일 본계약을 체결하고 본격 사업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 중랑구 상봉동 91-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상봉역 주상복합’은 지하 7층~지상 17층, 1개동, 도시형 생활주택 290세대, 오피스텔 144실, 총 434세대로 구성되며 공사비는 400여억원 규모다. 발주사는 KT&G이며, 착공은 10월 예정이다.

‘상봉동 주상복합 신축공사’에는 14개 건설사가 관심을 보였으며, 6개 건설사가 입찰에 참여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이런 가운데 반도건설의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기술력 등이 접목된 신공법과 브랜드상가를 결합한 주상복합 상품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반도건설은 그동안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일산 한류월드, 안양 명학역 등 수도권 곳곳에서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라시드’와 협업해 선보인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미들급 상업시설인 ‘유토피아’ 등을 결합한 주상복합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분양과 함께 고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 상가들은 일반 프라자 상가들과 차별화된 스트리트형 상가로 설계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특색있는 MD구성으로 집객력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상봉역 주상복합’은 지하철 7호선, 경춘선, 경의중앙선 트리플 역세권을 갖춘 상봉역과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해 강남, 강북, 도심 및 수도권과 쉽고 빠르게 연결되며, 중랑천 수변공원과 용마산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이 기대된다.

또한 단지내 들어설 상업시설과 함께 도보권 내에 대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 홈플러스, 이마트 등이 위치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그 동안 사업 다양화를 위한 노력과 반도건설의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받아 서울 도심에 주상복합 프로젝트를 수주하게 됐다” 면서, “앞으로 서울 도심 재개발·재건축 및 공공부문 프로젝트 수주 등에 적극 참여하여 반도거설의 수주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