伊정부 "터키 군사작전 중단을 위한 EU차원 대응 촉구키로"
상태바
伊정부 "터키 군사작전 중단을 위한 EU차원 대응 촉구키로"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0.10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탈리아 외무장관, "터키 군사작전에 대해 유럽차원의 대응 촉구할 것"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AFP=연합]

터키가 시리아 북동부의 쿠르드족을 퇴치하기 위한 군사작전을 개시한 것과 관련해 이탈리아 정부가 터키에 대한 유럽연합(EU) 차원의 대응을 촉구하기로 했다.

ANSA 통신에 따르면 연립정부의 한 축인 반체제 정당 오성운동을 이끄는 루이지 디 마이오 외무장관은 1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이탈리아·라틴 아메리카 콘퍼런스 도중 취재진에게 이같은 내용을 언급했다.

디 마이오 장관은 오는 14일 EU 회원국 외무장관 회의가 예정돼 있다며 이번 사태에 대해 EU가  한 목소리를 내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탈리아는 쿠르드족에 대한 터키의 군사작전을 중단시키고자 EU가 하나의 목소리로 공동 대응하도록 촉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전날 트위터에서 "터키군과 시리아국가군(SNA)이 시리아 북부에서 PKK(쿠르드노동자당)와 YPG(쿠르드족 민병대인 인민수비대), 다에시(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 IS의 아랍어 약자)에 대한 '평화의 샘' 작전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터키군은 시리아 북동부 국경도시인 라스 알 아인과 탈 아브야드 등을 공격했으며, 쿠르드족도 무력 대응에 나서면서 민간인을 포함한 사상자가 속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