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도시어부M' 요리 시스템 업데이트 예고
상태바
한빛소프트, '도시어부M' 요리 시스템 업데이트 예고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10.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가 모바일게임 신작 '도시어부M'에 '요리' 시스템이 곧 구현된다.

10일 회사 측에 따르면 원작 방송프로그램의 주요 콘텐츠인 '먹방'을 게임 내에 구현한 '요리' 시스템을 이달 중 추가할 계획이다. 유저들은 방송에 나온 출조지에서 다양한 물고기를 낚아 올린 후 요리로 만들 수 있다. 

원작에서 출연진들이 함께 잡은 물고기를 요리해 먹으며 친목을 다졌듯이, 게임 내 요리는 출현 MC 및 서포터 캐릭터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아이템 역할을 한다. MC 및 서포터 캐릭터의 친밀도 레벨이 상승하면 힘, 민첩 등 능력치 버프가 보다 강화돼 낚시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다.

지난 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도시어부M은 국내 최초 '낚시예능게임'을 표방한 작품이다. 낚시를 모르는 사람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게임성뿐만 아니라 실제 방송에 유저들이 참여하는 듯한 느낌을 구현한 게 특징이다. 

이경규, 장도연, 박진철 등 연예인과 낚시 프로들이 MC 및 서포터 캐릭터로 등장해 유저들의 낚시를 돕는다. 캐릭터마다 실제 성격을 반영한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 능력치 버프 효과도 달라 스토리모드(방송모드)는 물론 PVP(대결모드)에서 전략적인 낚시를 할 수 있다.

도시어부M에는 현재 110여종의 물고기와 출조지 50여곳 등 방송 36회까지 분량이 구현됐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출조지와 어종을 확대해 방송 진도와 보조를 맞춘다. 방송과 게임에서 동시에 같은 출조지를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빛소프트는 론칭 프로모션으로 게임 내 유저 레벨 35 달성 시 실제 회 등 수산물로 교환할 수 있는 3만원 쿠폰을 선착순 2000명에게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게임 속 먹방의 재미를 현실 세계에서 직접 느낄 수 있다. 

쿠폰은 수산물 O2O 업체인 '회이팅'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등록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공식 카페를 통해 진행 중인 ‘10레벨 달성을 인증 이벤트’ 참여 유저수만도 이미 1000명에 달하고 있어 곧 1호 쿠폰 발급이 이뤄질 전망이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