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1번가, LG SK KT 인터넷가입 설치 변경 신청 시 경품고시제 이후 현금사은품 지원 및 TV결합상품 할인 혜택
상태바
인터넷1번가, LG SK KT 인터넷가입 설치 변경 신청 시 경품고시제 이후 현금사은품 지원 및 TV결합상품 할인 혜택
  • 한익재
  • 승인 2019.10.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월 인통법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많은 소비자들은 요금제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 핸드폰과 TV결합상품을 통해 할인 받는 방법과, 패밀리 결합할인등 통신비 절약을 위해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거에는 LG SK KT 인터넷가입 설치 신청 시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을 검색하여 현금지원을 최대한 많이 받기 위해 알아보는 소비자 수가 많았지만, 점점 요금제 절약으로 바뀌는 추세이다.

이러한 상황이 생기는 이유는 경품고시제 이후 소비자에게 인터넷현금지원이 가능한 사은품 금액이 정해져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악용하며, 일부에서는 이를 악용하여 인터넷가입 설치 시 자신들이 더욱 많은 현금 사은품을 지급한다고 소비자의 심리를 흔들어 불이익을 주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어, 최근 소비자는 규모있고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선호하고 있다.

최근 1인가구 증가로 인해 원룸, 오피스텔, 빌라, 아파트등 자취방 인터넷가입 설치 변경 신청이 늘어나면서 이와 함께 현금 사은품 및 TV결합상품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식 승인받은 SK, KT, LG 인터넷가입 설치 신청이 가능한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관계자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부분 보다는 합리적인 결합할인 혜택, 당일설치등에 대해 알아보는 추세이며, 대면하지 않고 계약을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 인터넷 현금 당일지급 관련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아직도 악덕 업체에서 신청을 해 피해를 보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소식을 접하고, 보다 현명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LG SK KT 인터넷 + 티비 가입 신청 설치 시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 에 대한 구별방법을 제공해주었다.

백메가 기준 인터넷+TV결합상품 신청 시 38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5백메가 기준 인터넷티비결합상품의 경우 46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이는 전국 어디서 알아보더라도 동일한 조건이며, LG SK KT 인터넷설치비용이나 추가적인 사항 할인 혜택등에 대해서 차이가 나는 정도이다.

뿐만 아니라, LG SK KT 인터넷요금제 또한 동일하다. 하지만 소비자는 이러한 내용을 모르기 때문에 인터넷 가입 시 사은품 많이주는곳, 인터넷현금 최대 지원등의 멘트를 보고 신청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바람직하지 못한 방법이라는 지적이다.

 

인터넷가입 설치 시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을 '사기'라고 단정짓는 곳이 있다. 과연 이유가 무엇일까?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식 승인받은 SK, KT, LG 인터넷가입 설치 신청이 가능한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관계자는 "동일한 상품을 신청하면서 사은품을 기다리지 않고 당일지급 받을 수 있다면 소비자는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으로 이동하는것이 유리하다"며, "경쟁력이 낮은 업체는 당일지급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며 자신들이 이행하지 못하는 조건을 마치 잘못된 정보인것처럼 속이는 경우이다. 인터넷가입 변경 설치 시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 관련 문제가 많아지고 있어 이 부분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았다.

앞서 인터넷1번가의 관계자가 제공한 정보와 같이 자금력이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당일지급을 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는 규모에 따라 자금력에 따라 업무 절차의 차이일뿐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며, 운영기간 브랜드규모, 사업자등을 확인해보고 신뢰할 수 있는 곳이라면 소비자의 입장에서 운영하는곳을 선택하는것이 유리하다.

'인터넷1번가'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서비스 만족을 높이기 위해 인터넷변경현금지급으로 약속한 현금 사은품을 일정기간 미뤄 지급해 온전히 소비자가 부담해야했던 피해가 많기 때문에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리스크를 안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어 최근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으로 인기를 끌고있다.

뿐만 아니라 LG SK KT인터넷가입 설치 신청 시 요금제 할인 혜택을 받는 노하우또한 정리해주었다.

G유플러스 인터넷 + TV결합상품 시 베이직,프리미엄, 넷플릭스 UHD로 상품이 세분화 되어있으며, 인터넷은 속도 100메가 (백메가), 500mb (오백메가), 1gb (기가) 로 나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AI스피커 + 인터넷 TV결합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보다 많은 서비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가족결합 상품 가족무한사랑 + 인터넷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세부적인 정보를 통해 자신이 이용하는 상품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저렴한 인터넷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다.
올레KT 인터넷 + TV결합상품 시 슬림, 라이트, 에센스, 엔터로 상품이 세분화 되어있으며, 인터넷은 속도 100메가 (백메가), 500mb (오백메가), 1gb (기가) 로 나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기가지니2 + 인터넷 TV결합을 통해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올레KT 가족결합 상품 총액결합할인 + 인터넷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KT요금제관련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SK브로드밴드 인터넷 + TV결합상품 시 베이직, 뉴스마트, 스마트+, 프라임의 상품명에서 베이직, btv 라이트, btv ALL(올) , BTV ALL(올)+로 상품이 세분화 되어있으며, 인터넷은 속도 100메가 (백메가), 500mb (오백메가), 1gb (기가) 로 나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누구 + 인터넷 TV결합을 통해 가입 신청 후 SK브로드밴드 가족결합 상품 온프리, 한가족, 온플랜할인 + 인터넷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는것이 현명한 소비자의 지름길이라고 볼 수 있다.

6월1일 이전에는 업체마다 LG SK KT인터넷설치를 받을 시 지원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이 제각기 달랐다. 하지만 인터넷단통법 시행 이 후 지급할 수 있는 금액은 정해져 있으며, 이를 위반할 시 불이익이 크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운영하는 업체에서는 이를 위반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뿐만 아니라 이를 위반하는 곳은 불법영업을 하는곳이기 때문에 사은품미지급, 유령업체일 확률이 크기 때문에 피하는것이 좋다고 전했다.대부분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변경사은품',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등의 멘트를 활용하여 운영하는 불법업체가 많기 때문에 주의를 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전문적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선택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꼭 관심있는 곳이 생겼다면 브랜드명, 사업자, 사은품 지급 누락건, 대표번호 운영기간 등을 고려하여 관련 SK, LG, KT 인터넷 가입 설치 신청 전 확인하여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체크하는것이 좋으며, 꼭 규모를 확인해보고 신청하는것이 좋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식 승인 온라인 영업점 ▲'인터넷1번가'에서 인터넷 가입 설치 신청을 원할 경우 콜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이용이 가능하다. 1번가는 이미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터넷 가격 부분에서 유리한 LG KT SK 인터넷 가입 설치 시 요금제 비교 및 현실적으로 지급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금지급 부분에서 누락 없이 확실하다는 평이 많아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인터넷1번가는 통신뿐만 아니라 렌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모두1번가'라는 브랜드명으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안마의자 렌탈 가격 비교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더이상 통신사(LG 유플러스, SK 브로드밴드, 올레 KT)'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현금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변경현금지급'등의 멘트에 속아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최대한 줄어들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1번가는 통신3사 LG SK KT와 제휴가 되어있어동안 만안구 부천 원미 소사 오정구 광명 평택 동두 안산 상록 단원구 고양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과천 구리 남양주 오산 시흥 군포 의왕 하남 용인 처인 기흥 수지구 파주 이천 안성 김포 화성 광주 양주 포천 여주 연천 가평 양평 충청도 천안 서북 동남구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뿐만 아니라 전국 LG SK KT (엘지 에스케이 케이티) 인터넷가입 설치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고 전했다.

꼭 관심있는 곳이 생겼다면 브랜드명, 사업자, 사은품 지급 누락건, 대표번호 운영기간 등을 고려하여 관련 SK, LG, KT 인터넷 가입 설치 신청 전 확인하여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체크하는것이 좋으며, 꼭 규모를 확인해보고 신청하는것이 좋다.

한익재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