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8K OLED는 지구상 최고 TV"...외신서 호평 잇따라
상태바
"LG전자 8K OLED는 지구상 최고 TV"...외신서 호평 잇따라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0.0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트렌드 “8K 콘텐츠 투자를 주저하는 헐리우드 관계자들을 설득할 수 있는 TV”

LG전자가 8K 해상도를 구현한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가 해외 주요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미국 IT 매체 디지털트렌드(Digital Trends)는 “발전하고 있는 TV 기술은 소비자의 구매와 시청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8K 해상도에 관한 논의는 가치가 있다”며 “CTA가 ICDM의 표준에 근거한 ‘8K UHD’ 로고 프로그램을 발표한 만큼 미국 등 세계 표준 관련 기관들이 이를 지지한다면 무시할 수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8K 콘텐츠 투자를 주저하는 헐리우드 관계자들을 설득할 수 있는 TV”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에 대해 5점 만점 기준 5점을 부여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88Z9) 제품이미지. [LG전자 제공]
LG 시그니처 올레드 8K(88Z9) 제품이미지. [LG전자 제공]

영국의 디스플레이 전문 매체 디스플레이 데일리(Display Daily)는 “CTA가 최근 발표한 8K TV 필요 사양을 보면, 8K 해상도라고 주장하기 위해서는 ICDM 표준이 필수라고 확인해줬다”고 설명했다.

미국 IT 매체 에이치디 구루(HD Guru)는 “5점 만점에 5점을 줄 정도로 인상적인 제품일 뿐 아니라, HDMI 2.1, 8K 영상 재생을 위한 업그레이더 등도 지원하는 등 지금까지 본 최고의 TV”라고 소개했다.

미국 IT 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지구상 최고 TV”라며 “세밀하게 표현되는 영상이 매우 사실적이어서 만져보고 싶을 정도”라고 보도했다. TV와 함께 제공하는 업그레이더에 대해서도 최신 8K 영상재생 규격을 지원하는 점도 강점으로 소개했다.

프랑스 레뉴메리끄(Les Numeriques)도 “현존 최고의 8K TV”라며 5점 만점에 5점을 부여했다. 이어 “8K 영상재생 기능을 지원하는 ‘업그레이더’를 별도로 제공해 사용자 입장에서 확실한 장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와 ‘LG 슈퍼울트라 HD TV’ 등 LG 8K TV 전 모델은 가로 7680개, 세로 4320개 등 총 3300만개 이상 화소 수를 지녔다. 화질선명도(CM)도 약 90% 수준이다.

LG전자는 지난 7월 국내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Z9)’를 유럽, 북미 등 해외시장에도 지난 9월 본격 출시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출시에 맞춰 최근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서 ‘리얼 8K’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차원이 다른 8K해상도를 선사하는 현존 최고 TV”라며 “압도적 화질의 올레드 TV로 초고해상도 TV 시장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