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향기, ‘향’ 전문 프랜차이즈로 ‘IFS 프랜차이즈 서울’ 주목
상태바
여우향기, ‘향’ 전문 프랜차이즈로 ‘IFS 프랜차이즈 서울’ 주목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10.07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향’을 전문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여우향기 (대표 안정주) 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주최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2019 하반기 제47회 IFS 프랜차이즈서울’박람회에 참가해 새로운 프렌차이즈로 주목 받았다.

국내 외 정품 향수 및 캔들과 디퓨저를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향 전문점', 여우향기는 대중적으로인기 있는 향기 관련 상품을 다량 보유하고 있으며,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상품 구성을 가지고 있다. 전문적인 카운슬링을 제공하는 향 전문가를 통한 제품의 제조나 선택이 가능하며, 시즌별 SNS나 블로그를 활용한 이벤트를 통해 꾸준한 홍보도 진행중이다.

수입향수와 디퓨저, 캔들 판매를 비롯해 향수공방창업까지 진행하고 있는 여우향기는 여러 향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고 자신만의 향에 관심을 갖는 등 향기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나에게 맞는 향’을 만들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향 전문점 브랜드'를 표방하며 시작되었다. 소비자들의 니즈가 더욱 다양해지고 세분화 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제품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으며, 2016년부터 향수 공방을 매장에 도입해 나에게 딱 맞는 향수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우향기 관계자는 “ 향수는 이제 다른 이들과 나의 독특함을 구별짓는 제품중에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향수라는 것 자체가 프렌차이즈에서 보기 드문 아이템이며, 향수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충분히 늘어난 현재에 새로운 전략과 시도를 통해 ‘여유향기’라는 프렌차이즈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본사는 상권분석 및 향 전문가 과정 등의 교육지원, 마케팅 지원 등 여러 분야의 지원을 통해 상생하는 프렌차이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고 밝혔다.

한편, ‘여우향기’가 참가한 ‘IFS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220개사 브랜드 270개가 참가하여 약 500부스의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해외 브랜드가 함께 참가하는 글로벌 프렌차이즈 전시회로 진행되어 지난 10월 5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