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 '도시어부M' 인기 1위 비결은 진짜 물고기 지급 때문?
상태바
한빛 '도시어부M' 인기 1위 비결은 진짜 물고기 지급 때문?
  • 이재덕
  • 승인 2019.10.0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의 모바일게임 신작 '도시어부M'이 7일 구글플레이스토어 전체 게임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 

한빛소프트트는 도시어부M의 인기비결을 낚시를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대중성을 구현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 도시어부M은 이경규, 장도연, 박진철 등 연예인들을 게임 내 서포터 캐릭터로 출연시켜 예능감을 극대화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주어지는 황금배지를 비롯해, 게임 중간 튀어나오는 톡톡 튀는 자막, 서포터 캐릭터들의 성격을 반영한 재차 넘치는 스킬 등 방송에서 접했던 요소들이 도시어부M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현재 110여종의 물고기와 출조지 50여곳 등 방송 36회까지 분량이 구현됐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출조지와 어종을 확대해 방송 진도와 보조를 맞춘다. 방송과 게임에서 동시에 같은 출조지를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원작의 주요 콘텐츠인 '요리와 먹방'을 게임 내에 구현한 '요리' 시스템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도시어부M은 현재 10레벨 달성 유저 전원에게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인증 이벤트', 35레벨 달성 시 실제 수산물과 교환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 2000명에게 제공하는 '회이팅 제휴 이벤트', 꿀팁을 공유하고 추천을 많이 받은 상위 5명 유저에게 특별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공략왕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도시어부M은 구글 피처드(Google featured)에도 선정됐다. 플레이스토어 메인화면 '금주의 신규 추천게임'에 도시어부M 아이콘이 등재됐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도시어부M 출시 일주일만에 인기 1위에 올라 기쁘고 성원해주신 유저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운영을 통해 장수 국민게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디”고 전했다.
 

이재덕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