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코딩 러닝센터 돌풍
상태바
와이즈코딩 러닝센터 돌풍
  • 장영수 기자
  • 승인 2019.10.0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AI 에듀팩(KT AI Edu Pack) 출시와 더불어
와이즈코딩 러닝센터 문의 폭주
KT 에듀팩 센터 모집

전국 단위의 코딩 홈스쿨 및 와이즈코딩 러닝센터를 운영 중인 ㈜와이즈교육(대표 황규동 www.wisecoding.co.kr)은 와이즈코딩 러닝센터 개설 3개월 만에 300여 곳에 센터를 개설하면서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 더구나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주 KT가 인공지능 교육용 교구인 KT AI 에듀팩과 에듀팩을 작동시키기 위한 블록 코딩 언어인 지니블록(https://genieblock.kt.co.kr)을 출시하면서 하루 50건 이상의 개설 상담이 접수되는 등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권을 확보하려는 지역별 학원 관계자들의 문의가 증가한 데 그 원인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와이즈교육은 KT와 지난 5월 상호협력협약을 체결, KT가 출시하는 교구에 대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전국 단위의 교사양성에 주력해 왔으며 이미 ㈜와이즈교육이 개발한 교재와 커리큘럼으로 전국 와이즈코딩 러닝센터에서는 KT AI 에듀팩(KT AI Edu Park)을 활용한 인공지능코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와이즈교육의 황규동 대표는 “앞으로 우리나라의 초급 단계 코딩 교육 시장은 스크래치, 엔트리, 지니블록의 3파전이 될 것이다. 그중에서도 음성인식과 인공지능이 결합된 지니블록의 절대적 우위를 차지할 것”이라며 “KT AI 에듀팩과 지니블록은 우리나라 인공지능 코딩 교육의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특히 다른 블록 코딩 언어들이 모니터 평면상에 구현되는 활동 위주로 이루어지는데 반해 KT 인공지능 코딩은 코딩한 내용이 평면이나 구체물 뿐만 아니라 음성으로도 구현되기 때문에 학습자의 흥미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한 차원 높은 사고력과 논리력, 창의력을 요구함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인공지능 코딩 전문가의 양성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KT AI 에듀팩을 활용한 와이즈 인공지능 코딩 교육의 확산과 더불어 와이즈코딩 러닝센터의 개설도 전국적으로 급속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장영수 기자  ickra@daum.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