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성공 곧 후배 앞길"…신나송 프로골퍼 은퇴 후 골프팬 접점 다방면 모색
상태바
"내 성공 곧 후배 앞길"…신나송 프로골퍼 은퇴 후 골프팬 접점 다방면 모색
  • 서이수 기자
  • 승인 2019.10.0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성공 곧 후배 앞길"…신나송 은퇴 후에도 골프로 팬들과 지속적 만남

(사진=신나송 SNS 캡처)
(사진=신나송 SNS 캡처)

프로골퍼에서 은퇴 후 미디어 프로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신나송이 골프팬과 다양한 방식으로의 만남을 갖고 있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골프다이제스트TV'를 통해 신나송이 어프로치 샷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지난 2012년 프로골퍼 은퇴 이후 미디어 프로 활동에 박차를 가했던 신나송이 여전히 활발한 대외활동으로 골프팬들과 접점을 지속적으로 만드는 모양새다.

지난 3월 신나송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많은 후배들이 그의 은퇴 이후 삶을 롤모델로 삼는다는 소식에 "후배들이 가장 닮고 싶은 프로로 저를 지목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큰 보람을 느꼈어요"라고 기뻐했다. 이어 그는 "미디어 프로뿐 아니라 교수 등 여러 길이 (후배들에게) 열리는 것 같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라며 후배들의 은퇴 이후 삶에 다양한 길을 모색할 수 있게 된 점을 언급했다.

실제로 신나송은 현재 한경닷컴에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SBS골프 채널 '골프 아카데미'에서 레슨 강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자신이 걸어온 길에 따라 후배들의 은퇴 이후 삶에 대한 선택지도 다양해진 상황이다. 이에 신나송은 더욱더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골퍼 이후의 삶을 살아갈 수 있음을 증명하면서 후배들을 위한 길을 다시금 개척하고 있다.  

     

서이수 기자  viewerscokr@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