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WBA 어워드'에서 5년 연속 수상...‘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통신사’
상태바
KT, 'WBA 어워드'에서 5년 연속 수상...‘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통신사’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0.0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해외에서 5년 연속 수상하며 와이파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KT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WBA Industry Awards 2019’에서 글로벌 사업자들을 제치고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GiGA WiFi Premium) 2.4 및 4.8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통신사’ 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온남석  KT Device본부 상무(중앙)가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통신사 상'을 수상한 후 시상자인 티아고 로드리게스 WBA CEO(오른쪽)와 데렉 피터슨 WBA 의장(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KT 제공]
온남석 KT Device본부 상무(중앙)가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통신사 상'을 수상한 후 시상자인 티아고 로드리게스 WBA CEO(오른쪽)와 데렉 피터슨 WBA 의장(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KT 제공]

'WBA Industry Awards'는 세계 초고속 무선사업자 협의체인 WBA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전 세계 와이파이 관련 업계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T는 'WBA Industry Award' 에서 5년 연속 수상하며 세계 최고의 와이파이 기술력을 입증했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4.8’은 국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구현하는 서비스 상품이다.

기존 기가와이파이(최대 속도 1.7Gbps) 대비 약 2.8배 빠르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4.8은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표준 규격인 802.11ax 기반 기술을 활용하고 기존 802.11ac 기반 기술보다 2배 많은 8개의 데이터 스트림이 동시 전송이 가능하다.

다중 사용자 다중 입∙출력 기술인 MU-MIMO(Multi-User Multiful Input & Multiple Output)를 통해 여러 대의 단말이 동시에 접속했을 때도 속도 저하가 일어나는 것을 최소화했다.

김원경 KT 기가사업본부장(전무)는 “KT의 우수한 네트워크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