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크리에이터 - 10월의 크리에이터 유투버 ‘씨디맨’
상태바
이달의 크리에이터 - 10월의 크리에이터 유투버 ‘씨디맨’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10.01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차 커지는 1인 크리에이터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기존 뉴스에서 보지 못하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기 위해 유튜버와 함께 하는 코너를 신설합니다. 우리 주위의 궁금증을 직접 체험하거나 사용해 보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유튜버, 그들은 어떤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가를 알아보려 합니다. 10월에는 우리가 관심있는 제품들에 대해 더 확실한 팩트를 체크하는 테크니컬 리뷰어, ‘씨디맨’의 제품 리뷰를 소개합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으니..” 는 씨디맨이 가장 많이 하는 멘트 중 하나다. 네이버 블로거로 2007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그는 컴퓨터, 운영체계, 스마트 폰 등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부터 가정용 전등과 열화상 카메라, 인테리어 제품 등 한 번쯤 의구심을 가져봤지만 쉽게 접할 수 없는 제품들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리뷰를 진행하고 있다.

2015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 개인부문 협회장상 수상 (개인부문 대상) 등 꾸준한 블로거 활동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리뷰해온 씨디맨은 유튜브로 활동을 넓혀 본격적인 IT 제품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 구독자 약 7만명의 IT 전문 리뷰어로 차분하고 꼼꼼한 사실확인과 다양한 제품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 얼마 전 리뷰를 진행한 엠지텍의 시크릿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도 그중 한 가지다.

‘시크릿봇’은 저장장치와 음향, 사운드 제품으로 알려진 엠지텍의 생활가전 제품으로, 축적된 기술을 통해 생활 가전제품으로 출시하는 첫 제품이다. 꼼꼼모드와 스피드모드를 통해 실내 바닥을 빈틈없이 청소하며, 물걸레 청소기의 장점인 저소음과 함께 GPS 큐브를 통한 공간 확장, 프로그램을 통한 요일별 청소, 베터리 소진 시 도킹 스테이션 자동충전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고객이 모르는 사이에도 꾸준히 집안을 깔끔하게 해준다.

<씨디맨 유투브>

“로봇청소기가 바닥을 긁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시크릿봇은 바퀴가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럴 일이 없고, 조용한 청소를 원하시는 분들께 좋습니다.” 씨디맨은 본인이 리뷰하는 제품에 대해 외관에서 성능까지 다양한 부분을 언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독자는 꾸준한 리뷰 활동으로 얻은 신뢰도와 함께 누구나 생각해 봄 직한 문제와 당연하다 생각했던 부분까지도 철저히 확인하는 성실함에 채널을 보시는 분들이 많다.

제품의 특징을 꼼꼼하게 되짚어 주기 때문에 씨디맨의 리뷰는 화려하거나 거창하지 않다. 하지만 제품을 구입하고자 할 때, 가장 큰 도움이 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번 로봇 청소기 리뷰의 경우 제품 위에 거치 카메라를 설치, 청소기가 보는 실내공간을 체험하는 듯한 느낌과 함께 실제적인 청소모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로봇청소기가 어떻게 청소하는지를 직접 확인 할 수 있었다.

“함께 제공되는 GPS 큐브의 경우 본체 충전기와 함께 사용해야 하다 보니 가끔 도킹 스테이션에서 선을 분리해서 충전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시크릿봇의 청소공간을 확장 시켜주는 GPS 큐브에 대한 코멘트다. 로봇청소기 자체만으로도 실내청소가 가능하지만, 더 넓은 범위를 청소할 수 있는 GPS 큐브를 함께 제공하는 시크릿봇의 특징에 대한 유의사항도 함께 파악할 수 있다. 꼼꼼한 리뷰어로서의 특징을 살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많은 이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제품의 사이즈나 기능, 성능을 제대로 파악하며 구입하기는 쉽지 않다. 오픈마켓이나 홈페이지에서는 이를 위해 사진과 영상을 첨부하여 고객의 이해를 돕지만, 이를 비교할 만한 대상이 없기 때문에 모르는 이들의 후기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IT 전문 유튜버들의 활약으로 믿을 수 있는 리뷰와 제품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점이 씨디맨과 같은 유튜버들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달의 크리에이터 에서는 이후에도 다양한 리뷰와 유투버를 소개하게 될 예정이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