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특화 설계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분양...1999 전 가구 통풍 판상형 설계
상태바
포스코건설, 특화 설계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분양...1999 전 가구 통풍 판상형 설계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9.09.3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부 동선 우수한 ‘ㄷ’자 주방에 ‘아이큐텍(AiQ TECH)’ 스마트 기술 적용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조감도. [포스코건설 제공]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조감도.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지제동 595번지 일대 지제 세교지구에 ‘지제역더샵센트럴시티’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7층 19개동 1999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며 전용별로 △64㎡ 523세대 △84㎡ 1164세대 △115㎡ 312세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위주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특히 포스코건설의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전세대가 판상형의 남향 위주로 건립되며 맞통풍에 유리한 4~4.5Bay, ‘ㄷ’자형 주방,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이 적용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전용 64㎡의 경우 통풍과 채광이 우수한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ㄷ’자형 주방으로 동선이 우수하며 채광 및 통풍이 가능한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드레스룸+파우더룸으로도 선택변경이 가능하다. 세탁기, 건조기, 김치냉장고 등이 설치가 가능한 넓은 다용도실에 복도 팬트리로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84㎡A 타입도 통풍과 채광이 우수한 4Bay 판상형 구조로 ‘ㄷ’자형 주방으로 동선이 우수하다. 특히, 서비스 공간이라고 불리는 알파룸 + 팬트리가 기본으로 제공돼(선택변경가능) 수납 및 공간활용이 탁월하다. 84㎡B타입은 4.5Bay 판상형으로 3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됐다. 알파룸은 거실에 조성되어 넓은 거실을 선택하거나 나만의 서재로 선택 활용이 가능하다.

84㎡C타입은 3면 개방형 평면으로 2017년 저작권 등록을 마친 신평면이 적용됐다. 4.5Bay 맞통풍 판상형 구조로 방 3개와 2개의 알파룸이 제공된다. 알파룸은 공용욕실 전실 + 팬트리나 쇼룸형 드레스룸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변경이 가능하다.

115㎡도 4.5Bay 판상형구조로 동선이 우수한 ‘ㄷ’자 주방에 다이닝 장식장이 설치된다. 특히, 마스터 공간을 특화하여 부부 알파룸을 제공 넓은 안방 + 붙박이장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넓은 드레스룸과 부부욕실을 갖췄다.

여기에 차원이 다른 시스템도 도입된다. 지제역더샵센트럴시티는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이 적용된다. 인공지능(AI)과 지능적인 감각(IQ)을 융합한 스마트기술로, 카카오홈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세대 내 각종 정보를 음성이나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어할 수 있고, 화재•침입을 감지하는 스마트CCTV 등이 설치된다.현재 모델하우스 내에 전용 115㎡에서는 해당 시스템을 시연해 볼 수 있도록 조성해 놨다.

보안시스템도 탁월하다. 단지 내 스쿨존(차량정류소)에 차량 진입 시 경고등과 경고음으로 어린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며 스쿨존과 놀이터를 실시간으로 영상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지하주차장에서는 화재 발생하거나 특정시간 이상 사람이 서성거리면 감지하여 통보시스템이 작동한다.

공용부 특정 구역에서도 사람이 들어갈 시 침입 감지 및 통보시스템이 작동한다.또한 로비층 홀 모니터를 통해 승강기 내부 영상이 확인이 가능하며 세대 현관 앞에서 외부인이 서성거릴 시 감지하여 월패드와 스마트폰으로 통보해준다.

단지 내 쾌적성을 더해 줄 조경 시설도 풍부하다. 지제역더샵센트럴시티의 조경면적은전체면적의 약 36.18%를 차지한다. 상세 조경 시설로는 어린이 물놀이장을 비롯해, 더샵페르마타, 팜가든, 테마산책로 등 11개의 조경 시설이 단지 내에 예정돼 있다. 특히 테마 산책로의 경우 단지 전체를 연결하는 약 1473m 길이로 공원형 조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는 스포츠ㆍ에듀ㆍ퍼블릭까지 총 3개존으로 구성 평택에서 보기 드문 1500평 대규모로 조성된다. 스포츠존에는 골프연습장, PT룸, 다목적실,피트니스, GX, 탁구장,사우나가 에듀존에는 독서실 오픈스터디라운지 작은도서관 멀티룸이, 퍼블릭존에는 어린이집 경로당 관리사무소가 들어설 예정이다.

사우나 시설은 약 156평 규모로 단순 샤워실 뿐 아니라 온ㆍ냉탕, 건식 등 다양한 사우나시설이 조성된다. 이밖에 배드민턴, 농구, 풋살 등을 즐길 수 있는 멀티코트는 6.9m의 높은 천정고여서 미세먼지의 위협이나 비가 오는 날, 추운 겨울에 밖에서 공놀이를 할 필요가 없다.

이밖에 ‘지제역더샵센트럴시티’는 단지 앞 지제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 1호선과 수서역까지 20분이면 갈 수 있는 SRT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한 편이다.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평택점)이 운영 중에 있으며, 지제세교지구 개발계획 완공 시 지제역세권 중심상권(예정) 바로 앞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갖췄다.

단지에서 연결통로를 통해 찻길을 건너지 않고 도보로 이용 가능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예정돼 있어학부모들 사이에서 일명 ‘초품아’ 단지로 주목 받으며 안심통학이 가능할 계획이다.

한편 ‘지제역더샵센트럴시티’의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1일이며 정계약은 15일~1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지제동 615-1번지 (지제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하며 2022년 5월 입주예정이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광역 위치도.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광역 위치도.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