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BF KOREA 선수단, WNBF 싱가포르 대회 참가해 프로카드 획득과 입상으로 주목
상태바
WNBF KOREA 선수단, WNBF 싱가포르 대회 참가해 프로카드 획득과 입상으로 주목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09.2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WNBF 제공>

약물을 통한 보디빌딩을 지향하고, 있는 그대로 선수의 노력 여하에 따라 만들어지는 육체의 진정한 의미를 만날 수 있는 세계적인 내츄럴 대회 WNBF(World Natural Bodybuilding Federation) 싱가포르 국제 대회에 한국 선수단이 참가하여 프로카드 획득과 그랑프리 2등 입상의 놀라운 성적을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WNBF 대회는 1990년도 미국대회를 기점으로 29년 동안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프로와 아마추어 부문에서 약 3,500여 명의 선수들이 활동하고 있다. 미국 내 시합은 연 32개, 국제시합은 연간 21개의 대회가 진행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20개국의 연맹을 가지고 있다.

WNBF가 진정한 내츄럴 대회로 알려진 계기는 육상경기에서 사용되는 프로토콜을 통해 진행되는 WADA 방식에 의한 소변검사(Urine Test)와 더불어, 가장 엄격한 ‘폴리그래프(거짓말 탐지기)’ 검사를 진행하여 약물 투여에 대한 엄격한 신청 기준을 제시한다는 점이다.

지난 9월 7일 진행된 제1회 WNBF 싱가포르 (SINGAPORE) ASIA AM 대회는 싱가포르와 동남아에서 약물 없이 운동하는 선수들을 위한 수준 높은 경쟁 플랫폼을 제공했다. 싱가폴 포스트 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남자 보디빌딩 65kg -85 kg Over 체급까지, 맨즈 피지컬 170 – 175cm 체급과 우먼 비키니의 3개 종목으로 진행되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이번 대회에서 한국 선수단은 김성대 선수가 피지크 톨 2위를, 김광호 선수가 보디빌딩 체급 -80Kg 1위, 그랑프리전 2위로 프로카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다른 나라에서 펼쳐지는 핸디캡 속에서도 꾸준한 준비와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얻어 한국의 피트니스를 세계에 알리는 자리가 되었다.

싱가포르 대회의 심사위원과 선수단 운영을 함께한 WNBF KOREA 홍장래 회장은 “ 동남아에서 새로운 내츄럴 피트니스의 지표를 선보이는 싱가포르 대회 참가를 통해 김성대 선수와 김광호 선수가 좋은 성적을 거두어 기쁩니다. 11월 진행될 월드내츄럴보디빌딩 프로대회인 뉴욕 대회에는 7명의 선수가 출전할 예정으로,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선수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을 세계적인 대회에서 선보이고 있는 내츄럴 대회 WNBF 코리아의 활발한 활동은 인스타그램 등 소셜 네트워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