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퍼레이션, 임시주총·이사회 열고 ICT 물적 분할 승인... 구조 개편에 박차
상태바
한국코퍼레이션, 임시주총·이사회 열고 ICT 물적 분할 승인... 구조 개편에 박차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9.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코퍼레이션이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한국코퍼레이션의 전신인 (주)엠피씨의 대표를 역임한 바 있는 조성완 전 대표를 CRM 부문 사장으로 임명하고, 기존 CRM 부문을 맡던 김현겸 대표를 전략 기획 총괄 부회장으로 승진시켰다.

한국코퍼레이션이 27일 한국코퍼레이션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해 ICT 분야 물적 분할 계획 승인 및 신임 대표 선임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오전에 열린 임시주총에서는 ICT 분야 물적 분할을 단행하는 분할계획서 승인과, 조성완 현 CRM부문 사장의 사내이사 선임 건이 결의됐다.

분할계획 승인에 따라 ICT 전문기업인 한국클라우드가 신규 설립된다. 한국코퍼레이션은 해당 분야의 사업을 한국클라우드로 이관하는 구조개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관 예정일은 오는 11월1일이다.

한국클라우드의 사내이사로 김현겸, 성상윤, 이봉기, 김재욱 등 4인의 선임이 예정됐으며 초대 대표이사는 김현겸 한국코퍼레이션 부회장이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신설 법인인 한국클라우드는 기존 CRM 분야 중심의 솔루션 개발에 국한하지 않고, ICT 전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특히 독립적이면서도 전문적이고 신속한 의사 결정이 가능한 ICT 기업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개최된 이사회에서는 임시주총을 통해 사내이사로 선임된 조성완 CRM부문 사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조성완 신임대표는 CRM 분야 사업 총괄을 맡아 현 성상윤 대표이사와 함께 2인 체제로 회사를 이끌 것으로 알려졌다.

조 신임대표는 “미래의 CRM 사업은 AI와 빅데이터 등 혁신 기술을 빠르게 적용한 기업들의 각축전이 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IT기업인 메가존웹서비스(AWS)등과 협업해 국내 최초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를 선보인 한국코퍼레이션이 컨택센터 산업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어 "ICT 물적 분할 계획 승인으로 신속한 구조개편이 가능해졌다"라면서 "이는 결국 매출 및 영업이익 증대와 연결돼 주주가치 제고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