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경기 안산에 친환경놀이터 ‘mom편한 놀이터’ 10호점 오픈
상태바
롯데, 경기 안산에 친환경놀이터 ‘mom편한 놀이터’ 10호점 오픈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9.2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오놀 수 있는 친환경놀이터 만드는 프로젝트
온 가족 같이 즐길 수 있는 공간 및 ‘짚라인’과 ‘바구니 그네’ 설치
롯데가 27일 경기 안산시 분오어린이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10호점을 오픈했다.
롯데가 27일 경기 안산시 분오어린이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10호점을 오픈했다.

 

롯데가 경기도 안산시에 ‘mom편한 놀이터’를 열었다. 

롯데는 27일 경기 안산시 분오어린이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10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오성엽 사장, 안산시 이진찬 부시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연순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mom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mom편한 놀이터’는 놀 권리를 점점 잃어가는 전국 곳곳의 아이들을 위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놀이터를 만들어주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7년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을 오픈했다.

이후 롯데는 장애 어린이들이 함께 이용하는 곳에는 장애-비장애 어린이들이 차별 없이 어울릴 수 있도록 ‘mom편한 놀이터’를 통합놀이터로 만들었다. 그리고 ‘mom편한 놀이터’가 점차 늘어나면서 6호점부터는 단순히 놀이터 시설을 조성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창의적인 어린이 놀이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놀이워크숍’을 열어 어린이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놀이터를 만들기 시작했다.

이번에 오픈한 ‘mom편한 놀이터’ 10호점은 안산 상록구에서 인구수가 가장 많은 본오1동에 자리잡고 있다. 13세 이하 어린이의 수도 가장 많은 행정구역으로, 다가구 다세대 주택 밀집지역인 탓에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충분치 않았다. 이로 인해 디자인 설계단계부터 놀이터에 대한 아이들의 기대가 남달랐다.
 
롯데는 부모님은 물론 할아버지, 할머니도 같이 놀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mom편한 놀이터’ 10호점에 유아용 잔디놀이공간과 부모님을 위한 휴게공간이 마련돼 있는 ‘mom편한 테라스’를 설치했다. 또한, 활동적인 모험놀이를 하고 싶다는 아이들을 위해 처음으로 짚라인과 바구니 그네도 설치했다.

롯데지주 오성엽 사장은 “지난 2017년 1호점을 오픈 한 mom편한 놀이터가  어느덧 10호점까지 오픈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아이들의 바람을 담아 만들어진 mom편한 놀이터 10호점 역시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들도 함께 즐겨 찾는 지역 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mom편한’ 브랜드의 프로그램으로 전방 군 부대 육아환경 개선을 위한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16호까지 오픈)’, 취약계층 산모들의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는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 가정에서는 엄마로 사회에서는 복지 최전선에서 일하는 워킹맘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mom편한 힐링타임’, 방과 후 아동 보호시설 환경을 개선해주는 ‘mom편한 꿈다락(40호까지 오픈)’ 등을 진행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