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 오픈... "선‧후배 벤처기업인 교류의 장"
상태바
벤처기업협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 오픈... "선‧후배 벤처기업인 교류의 장"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9.26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 서울벤처인큐베이터가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구로 휴넷캠퍼스에서 ‘제10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는 선배 벤처기업인의 강연과 멘토링 프로그램, 선후‧배 벤처기업인 간 네트워킹 등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행사로 월 1회 진행된다.

금번 행사에서는 남민우 다산네트웍스 회장이 휴먼북으로 참여해 ‘창업과 성공의 길’이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날 남 회장은 “창업은 최고의 인생학교로, 1년의 사업경험이 10년의 직장생활보다 더 좋은 세상 공부”라며 “완벽하게 준비해서 창업하려고 하지 말고 일단 저질러 보라”고 말했다. 

이어 “사업가의 가장 큰 자질은 실행력과 열정”이라며 “10개의 아이디어를 내는 것보다 한 번 실행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사진 벤처기업협회]
[사진 벤처기업협회]

협회 관계자는 “선배 벤처기업인의 경험과 노하우는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데 큰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선‧후배 벤처기업인이 교류를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