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6번째 자상한 기업 '소프트뱅크벤처스' 선정... "AI에 집중 투자"
상태바
중기부, 6번째 자상한 기업 '소프트뱅크벤처스' 선정... "AI에 집중 투자"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9.26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을 통해 AI 벤처·창업기업 집중 육성

6호 자상한 기업으로 AI 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6일 소프트뱅크벤처스와 한국벤처투자가 '인공지능(AI)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AI 벤처·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프트뱅크벤처스와 한국벤처투자는 AI 투자펀드 조성 및 투자 확대, 투자자-창업벤처기업 간 만남의 장 확대 등 AI 벤처·창업기업의 투자 기반 확충을 위해 서로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는 앞서 7월 한국벤처투자가 운용하는 모태펀드로부터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출자를 받아 3천200억원 규모의 AI 투자 펀드를 조성한 데 이은 성과로, 중기부가 추진하는 '자발적 상생기업'(자상한 기업) 사업의 6번째 사례다.

이날 박영선 장관은 AI에 집중 투자계획을 밝힌 소프트뱅크벤처스를 비롯해 행사에 참여한 AI 벤처·창업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AI 분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박 장관은 “이 자리는 세계 최강의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코리아가 되는 데 작은 씨앗이 될 것"이라며 “AI 창업·벤처기업과 투자자 모두 두려움없이 과감하게 도전하길 바란다. 정부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는 “AI 분야에 대한 집중 투자를 통해 유망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한편, 소프트뱅크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그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