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삼성전자, ‘에코버블’ 디지털 캠페인 동남아 지역서 '인기'...조회수 1600만 돌파
상태바
[영상] 삼성전자, ‘에코버블’ 디지털 캠페인 동남아 지역서 '인기'...조회수 1600만 돌파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9.26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동남아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에코버블’ 디지털 캠페인 영상에 대한 인기가 높다고 26일 밝혔다.

에코버블은 물과 세제에 공기를 주입해 풍성한 거품을 만들고, 거품을 옷감 사이로 빠르게 침투시켜 얼룩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삼성 세탁기만의 특허기술이다. 한국 시장에서는 ‘에코버블’을 ‘버블워시’로 이름 붙였다.

삼성전자는 이번 디지털 캠페인 영상에 ‘ASMR·메이크업 채널을 운영하는 북극곰’을 등장시켜 밀레니얼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ASMR은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주는 영상을 말한다.

영상 마지막에 곰이 얼룩과 부스러기가 묻은 털옷을 벗어 삼성 세탁기로 직접 빨래를 하고 새하얀 북극곰으로 변신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삼성전자 측은 “북극의 찬물에서도 우수한 세탁력을 구현하는 에코버블 기술력을 직관적이고 재치 있게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이 영상은 베트남에서는 8월26일부터 4주 만에 본편과 30초 편집본을 합해 약 1600만 뷰를 기록했고, 태국에서는 8월14일부터 5주 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다.

정지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에코버블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인정받아 온 삼성 세탁기만의 차별화된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삼성전자만의 혁신 기술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참신하고 친근한 캠페인 활동을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에코버블' 디지털 캠페인 영상 캡처화면.
삼성전자 '에코버블' 디지털 캠페인 영상 캡처화면.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