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탈리온’, 글로벌 출시 확대...대만, 홍콩, 마카오 출시
상태바
게임빌 ‘탈리온’, 글로벌 출시 확대...대만, 홍콩, 마카오 출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9.2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이 글로벌 MMORPG ‘탈리온(TALION)<개발사 유티플러스>’을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지역별 순차 출시 전략에 따라 태국을 시작으로 1년간 일본, 오세아니아, 유럽, 북미, 중남미, 대한민국 등에서 큰 성과를 거둔 ‘탈리온’이 해당 지역에서 인기몰이를 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이번 3개국 출시를 통해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인들이 연맹간 전쟁(RvR)에 특화한 모바일MMORPG ‘탈리온’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연맹간 경쟁 구도가 뚜렷한 ‘점령전’을 비롯해 ‘5대5 팀전투’, ‘10대10 대전투’, ‘보스레이드’ 등 다양한 RvR 콘텐츠가 이미 출시한 여타 해외 지역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글로벌 인기 확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탈리온’이 마지막 출시 지역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장기 흥행 궤도에 오를 수 있을지 기대되는 대목이다. 이번에 출시한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은 유저들의 외국 게임에 대한 수용성이 높고, 시장 규모도 성숙한만큼 현지 유저들이 더욱 즐겁게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했다.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유료 패키지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패키지 지원 이벤트’를 한달간 운영할 예정이며 게임 안에서 진행되는 런칭 기념 버프 및 온타임 이벤트, 커스터마이징 이벤트, 캐릭터 투표 이벤트 등도 현지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탈리온’의 인기 확산을 위해 기존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 업데이트도 내달 17일까지 진행한다. ‘필드 드랍 이벤트’를 통해 초보 지역과 자이론 지역에서 각각 필드의 특정 몬스터를 잡으면 인기 아이템인 ‘거인의 핵’과 ‘아루칸의 영혼’을 획득한다. 이 아이템들을 모으면 고대 조각과 무기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최고급 장비 뽑기 확률이 2배 높아지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필드 드랍 이벤트와 최고급 장비 뽑기 확률 2배 이벤트를 통해 좀 더 빠른 장비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