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럽 초달달적금' VS '토스 엄빠적금'…다양한 기능과 혜택의 집중 사이
상태바
'시럽 초달달적금' VS '토스 엄빠적금'…다양한 기능과 혜택의 집중 사이
  • 정지오 기자
  • 승인 2019.09.2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럽 초달달적금' 혜택 외 각종 기능으로 무장
'시럽 초달달적금' 타 애플리케이션 적금과 비교하면?
(사진=시럽 애플리케이션 캡처)
(사진=시럽 애플리케이션 캡처)

각종 기능으로 무장한 '시럽 초달달적금'이 대중 앞에 공개될 채비를 마쳤다. 이에 앞서 공개된 '토스 엄빠적금'과 비교하는 시선도 여럿 보이고 있다.

오는 24일 모바일 지갑 서비스 업체 시럽이 '초달달적금'를 공개할 예정이다. '시럽 초달달적금'은 조세 지불 전 연 최고이자가 1.8%로 만기 시 5.2%의 OK캐쉬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해 전월 실적 충족 여부 등을 한 번에 확인 가능하며 생활 패턴에 맞는 카드 조합을 추천해준다. 지출 및 자산 관리 도움은 덤이다.

'시럽 초달달적금'이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면 '토스 엄빠적금'은 혜택에 집중한 모습이다. '토스 엄빠적금'의 경우 6회 이상 납입하는 이들에 한해 연3.3%의 적금금리를 제공한다. 미성년 자녀를 양육 중이라면 연 0.7%의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단 '토스 엄빠적금'의 경우 0.7%의 추가 혜택은 월 납입액 10만 원까지 적용된다.

한편 '시럽 초달달적금' 측은 아이폰 등 iOS 사용자에 한해 "애플의 애플리케이션 배포 정책으로 업데이트 지연 시 참여가 불가능할 수 있다"라고 공지했다.

정지오 기자  viewerscokr@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