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쓰레기 되가져가기’ 홍보 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국립공원 ‘쓰레기 되가져가기’ 홍보 영상 공모전 개최
  • 서창완 기자
  • 승인 2019.09.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손수 제작 영상물(UCC) 공모전 포스터. [사진=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손수 제작 영상물(UCC) 공모전 포스터. [사진=국립공원공단]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9월 23일~12월 1일 ‘그린포인트 손수 제작 영상물(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0년 8월부터 시작한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제도는 ‘자기 쓰레기 되가져가기’ 환경운동이다.

탐방객 본인의 쓰레기를 다시 가져가면 각 국립공원 탐방지원센터에서 쓰레기 1g당 2포인트씩 하루 최대 200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그린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적립·사용이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로 대피소, 야영장 등 국립공원 유료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그린포인트 홈페이지에서 전국 씨유(CU) 편의점에서 생수로 교환할 수 있는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트렉스타 온라인몰에서 등산용품을 구매할 때도 사용 가능하다.

이번 영상 공모전에서는 대상, 금상, 은상, 동상 각 1작품씩 총 4점의 작품과 장려상 3점 등 총 7점의 홍보영상을 선발한다. 수상작 발표는 올해 12월 그린포인트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대상 200만 원, 금상 100만 원, 은상 70만 원, 동상 50만 원, 장려상 30만 등 총 51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가접수는 국립공원공단 그린포인트 홈페이지에서 참가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23일부터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출품작은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올려 공고기간 내에 인터넷 링크(URL)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그린포인트 제도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전체연령대 관람 등급의 30초 이상 3분 내외로 그린포인트를 주제로 한 영상이면 장르나 형식의 제한없이 응모할 수 있다.

박진우 국립공원공단 공원환경처장은 “이번 그린포인트 홍보영상 공모전이 자칫 진부할 수 있는 환경운동 홍보에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아 국민들에게 정책에 대한 친근함과 공감을 이끌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