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주력 관계사장 이란 방문
상태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주력 관계사장 이란 방문
  • 조원영
  • 승인 2016.05.0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주력 관계사  CEO들로 구성된 시장 개척단이 이란을 찾았다. 

박근혜 대통령이 이란을 방문하는 기간 동안 SK그룹은 최태원 회장과 유정준 글로벌성장 위원장(SK E&S 사장),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문종훈 SK 네트웍스 사장, 김준 SK에너지 사장 및 송진화 SKTI 사장 등 6명의 그룹 경영진이  이란을 방문했다. 

 

그간 최태원 회장이나 관계사 CEO 일부가 대통령의 경제사절단에 참여한 적은 있지만 최 회장을 포함한 6명의  SK그룹 최고 경영진이 대통령의 해외 순방에 이렇게 대규모로 경제 사절단으로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그룹이 이렇게 대규모 경제사절단으로 참석한 것은 경제 제재로부터 막 벗어난 이란이 석유자원 확보와 인프라 재건  및 ICT분야 등에서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SK그룹은 에너지와 정보통신 및 도시건설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어 ‘주력 사업을 패키지’로 한 시장 진출에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SK는 이에 대해 “글로벌 진출 확대를 통한 국가경제 살리기와 그룹의 성장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 왔으며, 이제 막 글로벌 기업에 개방된 이란 시장은 이런 측면에서 매우 의미가 큰 곳”이라며 “대통령 순방은 글로벌 진출 확대를  추진하는 기업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라고 판단해 대규모 경제사절단 참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