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한수원·신한은행·동반위와 '한국수력원자력 협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SGI서울보증, 한수원·신한은행·동반위와 '한국수력원자력 협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9.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발전기술 중소기업에 보증지원 확대

SGI서울보증(사장 김상택)은 20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및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과 함께 '한국수력원자력 협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수력원자력은 우수 협력기업을 추천하고, 신한은행은 운전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SGI서울보증은 추천 기업이 별도의 담보 없이 안정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서를 제공한다.

SGI서울보증은 20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한국수력원자력, 신한은행 및 동반성장위원회과 함께 '한국수력원자력 협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왼쪽부터), 진옥동 신한은행 행장, 김상택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 [사진=SGI서울보증제공] 

특히, SGI서울보증은 약 4백여개의 한국수력원자력 추천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을 활용해 지원 여부를 심사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협력기업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SGI서울보증 김상택 사장은“발전산업은 국가 기반산업으로, 발전사와 협력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통한 경쟁력 확보가 필수적이다”며,“이번 금융지원 모델을 지속 확대하여 국가산업발전과 생산적금융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이번 달 권리금보호신용보험, 상가보증금보장신용보험을 출시해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광역지자체 유망 중소기업 보증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등 사회적 책임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